'2023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BIG C 2023)', 개막
상태바
'2023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BIG C 2023)', 개막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3.11.2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바이오 분야 전문 컨퍼런스와 전시회, 다양한 B2B 상담회까지
글로벌 바이오 허브 도시로의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한 '2023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BIG C 2023)'가 2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했다. (사진=인천관광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글로벌 바이오 허브 도시로의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한 '2023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BIG C 2023)'가 2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했다. (사진=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글로벌 바이오 허브 도시로의 성장 발판 마련을 위한 '2023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Big C 2023)'가 23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막을 올렸다.

인천시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아시아생물공학연합체(AFOB)가 주관하며 한국생물공학회(KSBB)가 운영한다.

이날 열린 개막 행사에는 인천시, 코트라 등 관계기관의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했다. 

개막 행사 이후 주요 내빈들은 참가 기업들의 부스 및 수출상담장을 방문해 국내 바이오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확인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바이오 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본 행사는 메인 프로그램인 전문 컨퍼런스와 B2B 전시회, 다양한 비즈니스 상담회로 구성돼 있다. 컨퍼런스는 포스텍 임신혁 교수 등의 기조강연을 비롯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싸이티바 등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 관계자들을 연사로 초청해 약 30여 개의 특별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유수의 바이오 기업, 대학, 기관 등이 참가하여 최신 바이오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임으로써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코트라(인천지원단)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상담회에는 중국, 베트남 등 10개국 23개사 해외바이어가 참가해 국내 기업들과 1:1 수출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기업 대상 희망 바이어 초청을 통한 B2B(Business to Business) 파트너링 상담회도 개최돼 참가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KITIA)와 함께 투자기관 심사역 초청을 통한 투자상담회와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내 주요 기업 시찰 등 다양한 B2B 프로그램을 준비해 참가기업들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전시사업팀 정재균 팀장은 "올해는 예년에 비해 초청 연사와 프로그램 구성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더욱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기업들의 전문성과 경쟁력 제고 뿐만 아니라 실질적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국내 바이오 산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의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ttps://bioincheon.kr)를 참조하거나 사무국(☎ 02-556-216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