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대한민국 주적, 전쟁 피할 생각없어"
상태바
김정은 "대한민국 주적, 전쟁 피할 생각없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1.1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대한민국은 우리의 주적"이라며 "한반도에서 압도적힘에 의한 대사변을 일방적으로 결행하지는 않겠지만 전쟁을 피할 생각 또한 전혀 없다"고 말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0일 김 총비서가 앞서 8~9일 중요군수공장들을 현지지도하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김 총비서는 "근 80년이라는 장구한 세월 우리 정권과 체제를 뒤집자고 피눈이 되어 악질적인 대결사만을 추구해 온 대한민국이라는 실체를 이제는 공화국(북한)의 가장 적대적인 국가로 규제해야 할 역사적 시기가 도래했다"며 "이 현실을 그대로 인정하고 새로운 변화 국면에 주동적으로 대처하고 모든 것에 철저히 대응해야 할 역사적 문제를 정확히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총비서는 한국을 "우리의 주적으로 단정"하면서 "우리와의 대결자세를 고취하며 군사력 증강에 열을 올리고 있는 적대국과의 관계에서 우리가 제일로 중시해야 할 것은 첫째도, 둘째도 자위적 국방력과 핵전쟁 억제력 강화"라고 강조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또한 김 총비서는 "우리는 결코 조선반도에서 압도적 힘에 의한 대사변을 일방적으로 결행하지는 않겠지만 전쟁을 피할 생각 또한 전혀 없다"면서도 "대한민국이 우리 국가를 상대로 감히 무력사용을 기도하려 들거나 우리의 주권과 안전을 위협하려 든다면 그러한 기회가 온다면 주저 없이 수중의 모든 수단과 역량을 총동원하여 대한민국을 완전히 초토화해 버릴 것"이라고 위협했다.

그러면서 "우리에게는 그런 의지와 역량과 능력이 있으며 앞으로도 드팀없이 계속 확대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한국이 "대조선 대결 정책의 오유를 깨닫고 완전히 포기하지 않는한 정의의 투쟁원칙에 기초한 우리 공화국의 뚜렷한 실천 행동은 변함없이 결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김 총비서가 지난 연말 전원회의에서 남북관계를 '적대적 두 국가'로 규정하며 대남노선 방향 전환을 선언한 데 이어 앞으로의 대남 대응원칙을 좀 더 구체적으로 밝힌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김 총비서는 이틀간 중요군수공장들을 현지지도하면서 무기 전투 기술 기재 생산 실체를 점검했다. 현장에서 김 총비서는 "중요무기체계들의 생산을 본격적으로 다그치고 생산에 새 기술들을 적극 받아들이고 있다"며 특히 "공장들에서 제1선대연합부대들과 중요미사일부대들에 대한 신형무장장비배비계획을 훌륭히 집행했다"고 만족을 표시했다고 한다.

아울러 김 총비서는 "우리 국가의 안전환경과 지역 정세에 대한 평가를 내리면서 비할 바 없는 압도적 힘을 지속적으로 비축해 나가야 할 필요성과 정당성을 피력"하면서 "경제조직사업과 생산지휘를 전투적으로 혁명적으로 전개하여 올해를 나라의 전쟁준비강화에서 대변혁이 일어나는 해로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시찰에는 당 비서인 조춘룡, 김재룡, 오수용을 비롯해 김정식 군수공업부 부부장, 김여정 당 부부장, 장창하 미사일총국장 등이 동행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