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후보, 100만세종 프로젝트 '외교국제수도 세종' 공약 발표
상태바
김종민 후보, 100만세종 프로젝트 '외교국제수도 세종' 공약 발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3.3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세종 이전은 남은 중앙행정기관 이전의 시발점
"외교국제수도를 조성하고 글로벌 세종을 만들겠다"
새로운미래 김종민 세종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30일 자신의 핵심공약인 100만세종 프로젝트 중 '외교국제수도 세종' 공약을 발표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새로운미래 김종민 세종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30일 자신의 핵심공약인 100만세종 프로젝트 중 '외교국제수도 세종' 공약을 발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새로운미래 김종민 세종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30일 핵심공약인 100만세종 프로젝트 중 '외교국제수도 세종' 공약을 발표했다.

'외교국제수도 세종' 공약은 ▲행복도시법상 해외공관 이전 절차 지원법안 마련 ▲외교타운 글로벌 특구 문화의 거리 조성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행복도시법 제16조 제2항에 따르면 외교부는 중앙행정기관 이전 대상에서 배제돼 있다. 김종민 후보는 외교 기능 이전이 배제된 행복도시법을 개정하고 외교부와 외국의 대사관 등 공관 이전 절차를 지원하는 법안을 추가하겠다는 방안이다.

공약에 따르면 글로벌 특구와 그 안에 문화의 거리도 조성된다. 외교타운이 조성돼 각국 대사관들이 이전하면 문화원도 이전하게 된다. 이를 토대로 문화의 거리를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김종민 후보는 "외교부의 세종 이전은 아직 남아있는 중앙행정기관 이전의 시발점이 될 수 있어 굉장히 중요하다"며 "외교부 세종 이전을 바탕으로 외교국제수도를 조성하고 글로벌 세종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시작 첫 주말인 30일 오후 3시  세종호수공원 집중 유세에서 자신의 핵심공약인 100만세종 프로젝트를 설명할 예정이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