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천사 박은혜 "'강남, 디딤돌사업' 감사패 받아요"
상태바
기부천사 박은혜 "'강남, 디딤돌사업' 감사패 받아요"
  • 김희선 기자
  • 승인 2010.07.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근 MBC 아침드라마 '분홍립스틱'에서 극 중 '유가은' 역으로 활발한 연기 행보를 걷고 있는 배우 박은혜씨가 오는 22일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에서 마련되는 '강남, 디딤돌사업' 평가보고회에서 감사패를 받는다. 사진은 지난 5월 13일 제주도 중국 팬미팅 현장에서 박은혜씨가 무대에 오르는 모습.
ⓒ 데일리중앙 김희선
[데일리중앙 김희선 기자] MBC 아침드라마 '분홍립스틱'에서 '유가은'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박은혜씨가 감사패를 받는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에 따르면, 그는 오는 22일 강남구청에서 마련되는 '아름다운 이웃, 강남 디딤돌 사업' 평가보고회 및 감사패 수여식에 참석한다.

감사패 전달식 행사에는 '강남 디딤돌 사업' 홍보대사 박은혜씨와 함께 서울대학교병원강남센터 등 후원업체 92개 소가 참여한다.

'아름다운 이웃, 강남 디딤돌 사업'은 지역내의 학원, 병-의원, 기업체, 상점 등이 자율적으로 기부(물품, 서비스)에 참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을 받은 이웃은 상점을 칭찬하고 홍보해 지역사회를 '나눔공동체'로 형성하는 기부문화 사업이다.

현재 강남구와 능인종합사회복지관외 거점기관(복지관) 등 13곳이 함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구는  보건-의료 분야 외에도 복지수요가 있는 교육, 문화-예술, 외식, 교통, 위생분야 등 총249개의 후원업체를 발굴, 18,317명에게 서비스를 연계했다. 후원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6억 4백여 만 원으로 추산된다.

강남구는 지난 2009년 11월, 저소득층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의료 분야 후원 병·의원과 협약을 맺었다. 이 가운데 디딤돌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대사로 박은혜씨를 위촉, 사업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2010년에는 강남 디딤돌 사업 후원업체에 대한 현판 제작 및 강남구정소식지(까치소식지) 홍보 등으로 모든 구민이 기부 및 봉사활동으로 관내 저소득계층에게 삶의 질적 향상을 부여하는 동기를 마련했다.

지난 6월에는 서울대학교병원강남센터(원장 조상헌) 사회봉사단 '오아시스'와 함께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홀몸노인, 중증장애인, 빈곤아동 300여 명에게 무료건강검진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강남, 디딤돌사업'에 참여한 업체는 '오아시스'와 더불어 신한은행(강동본부 갤포스), 골프존, 금융감독원 등이다.

복지정책과 오승훈 주무관은 데일리중앙과의 통화에서 "강남구가 부자동네로 알려져있지만 기초생활수급자가 서울시 25개 자치구중 8번째로 많은 동네이다."라며, "지자체 차원에서의 복지정책으로는 한계가 있어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민간자원의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한 저소득계층의 생활전반을 아우르는 디딤돌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름다운 이웃, 강남 디딤돌 사업' 평가보고회 및 후원업체 감사패 전달을 발판삼아 저소득층분들의 어려움을 덜어드리는 디딤돌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은혜씨는 MBC 드라마 '대장금'에서 '연생이' 역으로 일약 한류반열에 등극했다. 이후 중국 쓰촨성 피해난민들 및 한국 장애우들, 소외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기부금 등을 쾌척, 팬들로부터 '기부천사'라는 애칭을 얻었다.

지난 5월에는 아이플러스안과에서 실시한 '눈망울이 아름다운 연예인' 설문조사에서 1위에 등극, 활발한 연예계적 행보를 걷고 있다.

김희선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