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식, 정부 여당의 종부세 폐지 추진에 대해"국민 바람과 달라…온당하지 않아"
상태바
이해식, 정부 여당의 종부세 폐지 추진에 대해"국민 바람과 달라…온당하지 않아"
  • 데일리중앙
  • 승인 2024.06.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일 정부여당이 종합부동산세 폐지를 추진하을 정면 비판하는 입장을 내놓았다. 

민주당 이해식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종부세 폐지 논의와 관련해 "총선 민의에 나타난 국민들의 바람과 다르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국민의힘과 정부 의견대로 (민생회복지원금을) 차별, 선별적 지원하자는 안을 이재명 대표가 전격 수용해 법안을 수정해서 발의하지 않았나"라며 "이에 응할 생각은 하지 않고 계속 부자 감세라고 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잘못된 국정 기조를 계속 이어가는 정책을 내세우는 것은 민생회복과 완전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내 일각에서 종부세 개편과 폐지 목소리가 나오는 데 대해선 "당내 현안으로 다루고 있지 않는 내용"이라고 선을 그었다. 

또한 그는 "마치 민주당이 종부세 개편과 폐지를 논의하는 것처럼 비춰졌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지금은 이것을 다룰 때가 아니라고 보고 있다"고 다시 강조했다. 이어서 "(정부여당이) 국면 전환용 카드로 쓰려는 것 같은데 전혀 온당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데일리중앙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