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비 상시훈련 실시
상태바
고양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대비 상시훈련 실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6.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 자위소방대, 고양소방서, 고양시 현장통합지원본부와 합동훈련
고양시는 하루 최대 6만명이 찾는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오는 7일 '2024년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실시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는 하루 최대 6만명이 찾는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오는 7일 '2024년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실시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는 오는 7일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2024년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필드 고양점은 하루 최대 6만명이 찾는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 테마파크다. 시는 이곳에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에 대비한 상시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스타필드 고양점 1층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한다. 이번 상시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관리 주체인 스타필드 자위소방대의 초기 대응 ▲상황 전파 ▲신속한 피난 유도 ▲응급 구조 ▲화재 초기 진화까지 일련의 과정에서의 대응 능력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고양소방서의 긴급구조 대응 활동, 고양시 현장통합지원본부 운영 훈련으로 재난 현장 수습·복구 능력 강화와 유관 기관의 협업을 통한 대응 과정에 중점을 두고 훈련 진행할 예정이다.

훈련을 통해 대응 때 미비한 점 등 개선 사항을 발굴할 계획이며 지역 주민의 훈련 참여·참관을 활성화시켜 주민과 함께하는 재난 대비 훈련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대규모 재난사고 발생 시 민관의 재난 대응과 역할 분담 체계가 확립될 것으로 기대한다.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는 계기로 삼고 최선의 노력의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