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행복한 농산어촌 만들기에 적극 나서
상태바
한국농어촌공사, 행복한 농산어촌 만들기에 적극 나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6.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나주 영용마을에서 '농산어촌 행복충전활동' 전개
직원 40여 명, 양파 농가 일손 돕기 봉사활동 펼쳐
한국농어촌공사 직원 40여 명은 11일 농촌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수확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찾아 양파 줄기 자르기, 양파 뽑기 등 양파 수확에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농어촌공사 직원 40여 명은 11일 농촌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수확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농가를 찾아 양파 줄기 자르기, 양파 뽑기 등 양파 수확에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사진=한국농어촌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한국농어촌공사(KRC)가 행복한 농산어촌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농어촌공사는 11일 농번기를 맞아 전남 나주시 영용마을에서 '농산어촌 행복충전활동'을 실시하며 양파 농가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40여 명으로 구성된 'KRC 행복충전단'은 이날 양파 수확기에 접어들었지만 농촌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수확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양파 줄기 자르기, 양파 뽑기 등 양파 수확에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일손이 부족했던 농가는 "일손이 없어 막막했는데 농어촌공사 직원들이 내 일처럼 도와줘 수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선희 농어촌공사 총무인사처장은 "농가를 위한 일손 돕기를 비롯해 농산어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농어촌공사는 아울러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역농산물 소비에도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