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첫발 떼다
상태바
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첫발 떼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4.06.1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상무위 열어 '조직구성' 의결하고 '효능감 있는 지역위원회' 다짐
권향엽 위원장 "당원과 함께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지역위원회 만들 것"
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가 지난 15일 제1차 상무위원회를 열어  '조직구성'을 의결하고 '효능감 있는 지역위원회'를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권향엽 위원장은 "당원과 함께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지역위원회를 만들 것"이라 말했다. (사진=권향엽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가 지난 15일 제1차 상무위원회를 열어 '조직구성'을 의결하고 '효능감 있는 지역위원회'를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권향엽 위원장은 "당원과 함께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지역위원회를 만들 것"이라 말했다. (사진=권향엽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가 첫발을 뗐다.

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는 지난 15일 첫 상무위원회를 열고 지역위원회의 주요 조직 구성에 대한 인선을 의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권향엽 국회의원이 새로운 지역위원장으로 공식 인준받은 뒤 처음 열린 이번 상무위원회에서는 선출직 지역대의원을 뽑고 상임고문을 위촉하며 지역위원회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권향엽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방소멸에 대한 위기감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지만 윤석열 정부가 민생과 경제를 등지고 있다"고 비판하며 "이럴때일수록 지역위원회가 똘똘 뭉쳐 지방소멸로부터 고향을 지키는 선봉장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제22대 국회에서 민주당이 국정을 바로잡고 민생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처럼 지역위원회도 효능감있는 정치를 보여줘야 한다"면서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가 지역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상무위원회에는 권향엽 위원장을 비롯해 100여 명의 당원들이 참석해 지역위원회의 변화와 혁신을 다짐했다.

권향엽 의원은 현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민주당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 △국회부의장 비서실장 △민주당 여성리더십센터 소장 △민주당 여성국 국장 △민주당 디지털미디어국장 등을 지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