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성 평등한 조직문화 위해 성인지감수성 높이는 교육 시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성 평등한 조직문화 위해 성인지감수성 높이는 교육 시행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7.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2024년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임태희 교육감 및 본청 부서장 이상 고위직 관리자 참여
관리자의 성인지감수성 제고 및 직장 내 폭력에 대한 인식 전환
경기도교육청은 성 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성인지감수성을 높이는 '2024년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북부청사에서 개최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성 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성인지감수성을 높이는 '2024년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북부청사에서 개최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상호 존중하는 문화와 성 평등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관리자의 인식 개선과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교육을 시행한다.

경기도교육청은 11일 '2024년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을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임태희 교육감을 포함한 본청 부서장 이상 고위직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반기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2024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통합교육'은 ㈔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인 김지연 강사가 맡아 대면 강의했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19 범유행(팬데믹) 이후 디지털 성폭력 ▲성폭력 근절을 위한 실천적 노력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관리자의 인식개선 ▲성 고충을 두려움 없이 말할 수 있는 조직문화 도입 ▲피해자의 대응 방안 등 관리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역량이다.

도교육청 운영지원과 이미용 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만큼 성인지감수성도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관리자의 인식개선과 조직문화는 매우 중요하다"며 "예방 교육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만들고 성 평등한 도교육청의 위상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