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인원의 제약 없이 구직자를 위한 채용정보 제공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지역과 인원의 제약 없이 구직자를 위한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해양진흥공사는 채용 정보에 대한 구직자들의 접근성 제고를 위해 시공간 제약에서 벗어난 '메타버스 채용 플랫폼'을 7월 31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메타버스 채용 플랫폼은 공사 본사 및 마린시티, 동백섬 일대를 배경으로 현직자의 합격 수기, 버츄얼 유튜버가 설명하는 취업 준비 노하우 및 직장 생활 에피소드, 올해 주요 이슈를 담은 월간 카드 뉴스 등 공사의 다양한 전시물을 제공한다.
이어 '2024년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 요강 및 주요 사업 소개 등 현직자가 공사의 가치를 구직자들에게 직접 설명하기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7월 31일 오후 3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http://zep.us/@kobc를 통해 메타버스 온라인 홍보관에 접속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공간 속에서 O/X퀴즈 풀이, 방명록 작성 등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메타버스 온라인 채용 홍보관을 통해 구직자들이 지역에 따른 제약 없이 공사의 비전과 가치 등을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저작권자 © 데일리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