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대국민 심사 진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대국민 심사 진행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8.1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상반기부터 대국민 심사 첫 시행
13~18일, 소통24 통해 사전선정 심사사례 12건 중 우수사례 선택
적극행정위원회 심사 때 대국민 심사 결과 20% 반영해 최종 선발
경기도교육청은 최고의 적극행정 사례를 국민의 손으로 뽑는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최고의 적극행정 사례를 국민의 손으로 뽑는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적극 행정 우수 사례와 우수 공무원 선발을 위한 첫 대국민 심사를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국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한 적극 행정 우수 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올 상반기부터 대국민 심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심사는 8월 13일부터 18일까지 '소통24' 누리집(sotong.go.kr)을 통해 진행된다. 참여자는 국민이 공감하는 최고의 적극 행정 사례 3건을 투표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접수된 총 47건의 우수 사례 중에서 적극성, 전문성·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도 있는 부서 검증과 사전 심사를 거쳐 12건을 적극 행정 우수 심사 사례로 선정했다.

적극 행정 우수 사례는 차후 진행될 적극행정위원회 심사 때 대국민 심사 결과 20%를 반영해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포상금, 특별승급 등 인사상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담당자는 "국민이 체감하는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대국민 심사를 시행한다"면서 "앞으로도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하고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