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빨간 난장 속으로'... 화천 토마토축제 새달 열려
상태바
'새빨간 난장 속으로'... 화천 토마토축제 새달 열려
  • 윤용 기자
  • 승인 2010.07.28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화천 토마토 축제가 8월 6일부터 사흘 간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대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2003년에 시작해 8회째를 맞는 이번 토마토 축제는 '토마토 마법사와 황금반지'라는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2008년 '토마토 왕국의 탄생', 2009년 '토마토 원정대'에 이은 스토리텔링을 통해 관광객 누구나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게 기획된 것. 

'토마토 마법사와 황금반지'는 악당 살모넬라가 마녀를 앞세워 토마토왕국을 차지하려는 음모를 간파하고 토마토 병정들이 이에 대항하기 위해 마법사 시험을 통과하는 이야기로 꾸며진다. 

토마토 병정들은 마법 빗자루 타기, 마법 활쏘기, 마법 주문 외우기, 마법 배우기, 토마토 마법 축구 등 화천 토마토 왕국을 지키는 마법사가 되기 위한 시험을 치러게 된다. 관광객들은 이러한 스토리 속에 포함된 시험을 모두 통과하면 마법사 인증서와 토마토를 선물로 받게 된다.

특히 여기저기서 뿜어 나오는 물줄기 속에서 총 40톤에 달하는 잘 익은 토마토를 마구 던지며 온몸을 붉게 물들이는 토마토 존은 예년에 비해 더욱 큰 규모로 꾸며질 예정. 토마토 황금반지를 찾는 프로그램도 횟수를 늘리는 등 더욱 유쾌한 난장의 장면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토마토와 관련된 상식을 맞추는 토마토 골든벨, 전문 마술사가 펼치는 토마토 마술쇼, 토마토 수영장, 토마토 수확 체험 등이 마련된다. 또  (주)오뚜기에서 후원하는 천인의 스파게티 및 천인의 토마토 비빔밥 등 다양한 이벤트와 상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