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총리후보, 도지사 시절 직원 종부리듯?
상태바
김태호 총리후보, 도지사 시절 직원 종부리듯?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0.08.1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갑 의원, 도청직원 사유화 의혹 제기... 6년간 밥·빨래·청소시켜

▲ 김태호 국무총리 내정자.
ⓒ 데일리중앙
김태호 국무총리 내정자가 경남도지사 시절 도청직원을 제 종부리듯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김 내정자는 도지사로 재직하던 지난 2004년부터 6년 간 경남도청 구내식당 위탁업체 직원들을 자신의 가사도우미로 일하게 했다. 또 자신의 부인에게는 경남도청 기능직 공무원(운전)과 관용차를 배치해 개인 수행을 하도록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로써 김 내정자는 직권을 이용해 도민의 혈세를 개인 용도로 사사로이 사용했다는 비난을 면하기 어렵게 됐다.

민주노동당 강기갑 국회의원(경남 사천)은 19일 이러한 내용의 김태호 내정자 도청직원 사유화 의혹을 제기했다.

강 의원에 따르면, 경남도청 구내식당 위탁업체 직원 ㄱ씨는 2008년부터 2010년 6월까지 김 내정자의 사택에서 빨래, 청소, 밥을 하는 등 가사도우미로 일했다.

더욱이 ㄱ씨 이전에 김 내정자의 사택에서 4년 간 가사도우미 역할을 했던 ㅈ씨는 경남도청 기능직 공무원으로 특채 임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 의원은 또한 "경남도청 기능직공무원(운전)인 ㅂ씨는 6년간 관용차를 이용해 김태호 내정자의 부인인 신○○의 운전수행원을 하게 한 사실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태호 내정자가 국민의 혈세를 개인적으로 사용하고도 나라의 살림을 도맡을 총리로서의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며 김 내정자의 자진 사퇴를 압박했다.

강 의원은 아울러 경남도청 관련자와 책임자에 대한 명확한 사실 확인 및 엄중 처벌을 촉구했다.

김 내정자의 도청직원 사유화 논란과 관련해 민주노동당과 진보신당은 자진 사퇴와 함께 사법 처리를 요구하는 등 강력 대응하고 나섰다.

민노당 우위영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제집 종 부리듯 도청직원을 부린 범법자가 총리 내정자라니, 이명박 대통령의 8.8 개각은 '쓰레기 개각'"이라고 직격했다,

진보신당 심재옥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도청 구내식당 위탁업체 직원을 사택의 청소, 빨래, 밥을 시키고 기능직공무원을 6년간 부인의 운전수행원으로 일하게 했다고 하니, 국민의 혈세를 사적으로 유용한 사실은 사법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