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양수산부 폐지 관련 내일 대책 논의
상태바
부산시, 해양수산부 폐지 관련 내일 대책 논의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8.02.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최대 해양 도시인 부산시가 새 정부 들어 해양수산부를 폐지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다각적인 대책을 논의하는 등 발빠른 대응에 나서기로 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산시는 25일 해수부 폐지에 따른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부산지역 해양항만 관련 기관·단체 대표들이 참석하는 제5차 '부산항 경쟁력촉진 협의회' 회의 일정을 앞당겨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날 오전 시청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회의에서 해양수산부 폐지 등 당면 현안을 논의하고 새 정부 대통령 공약사항인 '국제선박거래소 설치방안'을 중점토의과제로 선정해 신중히 검토할 계획이다.

또 각 기관·단체에서 토의과제로 제안한 유람선 '랩소디'호 입항 관련해 ▲연계 교통수단 지원(부산항만공사) ▲부산항 ODCY 특허기간 연장(부산관세물류협회) ▲선박용 급수공급 업종 변경(부산항만산업협회) ▲부산항 통선 면세유 사용(부산항만산업협회) 등에 대해서도 관련기관에 협조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항 경쟁력 촉진 협의회'는 부산시가 지난해 6월 급변하는 동북아 물류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신항 활성화 및 항만의 생산성과 지역경제 창출의 극대화를 위해 구성했다.

허남식 부산시장을 회장으로 하는 이 협의회는 지금까지 4차례 회의를 통해 부산신항 수리조선단지 조성방안, 부산신항 배후부지 확대조성방안 등 부산항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굵직굵직한 당면 현안들을 다뤄 왔다.

한나라당 소속인 허 시장이 26일 제5차 협의회 회의에서 해수부 폐지 관련해 어떤 결론을 이끌어 낼 지 주목된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