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경기장 잔디관리 비상 '경기력 저하-선수 부상' 우려
상태바
축구경기장 잔디관리 비상 '경기력 저하-선수 부상' 우려
  • 김기동 기자
  • 승인 2010.09.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 데일리중앙
국내 축구경기장 잔디 상태가 최악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근래 한국과 이란 축구 평가전 경기를 관전한 팬들은 온라인을 통해 "흙바닥이 다 드러난 그라운드를 보면서 민망하고 선수들의 부상이 우려됐다"는 글을 게재했다.

축구 전문가들도 "경기에도 지장을 줄 정도라 시급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국가대표팀 주장 박지성 선수는 이란과의 경기 이후 인터뷰 현장에서 "경기 결과에 대해서는 아쉽게 생각을 한다. 하지만 상당히 그라운드 상태가 안 좋은데도 불구하고 선수들이 감독님이 원하는 패스플레이를 하려고 노력을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친환경 수분관리 기업 에콜로젤코리아는 "미국 야구장, 미식축구장, 축구장 등에 '하이드리테인을 사용, 1년 내내 질 좋은 경기장을 유지하고 있다. 아름다운 잔디는 선수들에게 경기력 향상을 유도한다"며, "국내 축구장 관리자들로부터 하이드리테인에 대한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콜로젤 코리아의 하이드리테인은 흩어져 있는 물 입자들을 자석처럼 끌어당겨 식물에게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의 증발 손실을 최소화 시킨다는 강점이 있다.

하이드리테인은 지치고 메마른 잔디, 고르지 않은 잔디, 추석 성묘를 앞두고 봉분에 잔디가 나지 않는 곳에 적합하다. 특히, 가뭄 스트레스 주기를 감소시키고 없애기도 한다. 씨앗 발아를 증대시켜 그린, 스포츠 잔디, 페어웨이 등에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문의는 070-8232-4586 또는 홈페이지(www.hydretainkorea.com)에서 하면 된다.
 
한편, 대한축구협회(회장 조중연)는 교보생명보험주식회사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축구협회는 지난 3일 파주대표팀트레이닝센터 강당에서 스폰서십 조인식을 마련했다. 축구협회와 교보생명의 계약 기간은 오는 2014년까지 4년 간이며, 스폰서십 총액은 32억 원이다. 

협휘 측에 따르면, 같은 기간 동안 교보생명은 축구협회와 각급 대표팀의 보험업종 공식 후원사 자격 및 A보드 사용권, 대표팀 초상권 및 명칭사용권 등을 활용할 수 있다.

김기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