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중씨 주연의 MBC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가 일본, 홍콩, 태국, 필리핀 등 아시아 11개국에 판매됐다.
'장난스런 키스'는 태국, 필리핀 등 일부 국가에서 한국 드라마 사상 최고가로 판매됐다. 아시아 11개국에 판매한 드라마 판권의 액수는 한화로 40억 원이다.
아시아 각국의 방송국 관계자들은 "김현중씨는 해외 팬들에게 인기가 높은 스타이다. 특히, 그의 최신작'장난스런 키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밝혔다.
소속사 키이스트는 "김현중씨의 영향력을 실감했다. 아시아 주요 국가들 외에도 미국에도 판매가 됐다."며, "김현중씨의 인기를 입증하듯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의 해외 판매 행진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렇듯 국내와 해외 팬들이 김현중에게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김현중의 피부와 건강을 담당한 금산한의원 한승섭 박사는 "김현중씨는 호감형 외모를 갖고 있다. 그는 여드름, 기미 한 점 없는 완벽한 백옥 피부를 갖고 있어 귀공자 이미지를 완성시켜준다. 그러나 김현중씨의 퍼펙트 피부는 선천적인 것은 아니다. 철저하게 팬들을 아끼고 공인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한 자기관리 덕분이다."고 말했다.
금산한의원 한 박사는 "김현중씨는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여드름 등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태음인 체질을 갖고 있다. 하지만, 김현중씨는 팬들 앞에 최고의 모습으로 나서기 위해 외모, 연기력, 가창력을 꾸준히 관리, 발전시켰다. 국내와 해외 팬들이 김현중씨에게 열광하는 이유는 팬들을 아끼는 마음과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전달됐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대중들의 반응에 민감한 광고계에서도 "김현중씨는 폭 넓은 연령층의 지지를 얻고 있는 완벽한 모델이다."고 평했다.
김현중씨와 함께 작업한 광고계 관계자는 "그는 부드러운 남성상과 보호본능을 느끼게 하는 강한 이미지를 동시에 갖고 있다."며, "김현중씨는 주어진 광고 콘셉트를 잘 이해하고 자신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 건강하면서도 깨끗한 귀공자 느낌을 갖고 있는 이는 김현중씨 뿐이다."고 전했다.
한편, 김현중씨는 오는 12월 14일 도쿄돔에서 진행하는 일본 DATV의 자선 기획 '미소 프로젝트'에 참석한다.
자선 기획 '미소 프로젝트'는 아시아의 내일을 책임질 많은 아이들이 미소로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사회 공헌 프로젝트이다. 그는 배용준, 환희씨와 함께 도쿄돔에서 소외된 어린이들이 다시 웃을 수 있는 행사에 참가, 나눔의 의미를 전파할 예정이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