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첫 방송은 5일 밤 9시 55분부터 7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오는 12월 3일부터 본격적으로 매주 금요일 밤에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오디션 지원 마감 1주일을 앞두고 진행될 5일 방송에서는 대대적인 지원자 모집 방송은 물론 프로그램을 중심에 서서 이끌어갈 화려한 5인의 멘토단이 전격 공개된다.
멘토들은 도전자를 직접 뽑고, 트레이닝시켜, 최종 우승자가 될 때까지 이들과 운명을 함께 하는 운명공동체로서 생방송에서 그들의 포부와 출사표를 던질 것이다.
또한 5일에는 보컬트레이너, 작곡가, 음악 프로듀서등 음악 관련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10월 중에 진행된 1차 예선이 공개된다.
첫 방송에서는 단독 MC 박혜진 아나운서의 깜짝 무대와 함께 2PM, 2AM 등의 특별한 무대로 '위대한 탄생'의 힘찬 출발을 알린다.
한편, '위대한 탄생'은 국내 오디션은 물론 미국, 중국, 일본, 태국에서 치러지는 해외 4개국 오디션, 유튜브를 통해 치러지는 동영상 오디션 등을 통해 단 한 명의 우승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방송사상 최고의 우승혜택인 상금 1억 원과 음반제작 지원금 2억 원 등 총 3억 원이 수여된다. 최종우승자는 이후 체계적인 매니지먼트를 받으며, 화제성 단발 스타가 아닌 국민가수로 영원히 남을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이지연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저작권자 © 데일리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