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여교사-여중생, 머리채 잡고 몸싸움... 교사 권위 내동댕이
상태바
순천 여교사-여중생, 머리채 잡고 몸싸움... 교사 권위 내동댕이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0.11.12 19:02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의 한 중학교에서 여교사와 여중생이 서로 머리채를 잡고 몸싸움을 하는 일이 벌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사려깊지 못한 교사의 행동은 학생들에 의해 그 권위가 바닥에 내동댕이쳐질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건이다. 

12일 전남도교육청은 "순천 모 중학교에서 10월 15일 1학년 수업도중 A교사(55)와 B학생(14)이 몸싸움 등을 해 진상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건의 발단은 수업 중 A교사가 딴 짓을 하고 있는 B학생에게 훈계하는 과정에서 머리를 때린 데서 비롯됐다. 머리를 한 대 얻어맞은 학생은 "왜 학생의 인권을 무시하느냐"며 반발했다.

이 학생은 분을 참지 못하고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교실 밖으로 나가려고 했고, 교사는 이를 제지하는 과정에서 학생의 머리채를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머치채를 잡힌 학생은 적극 대응했다. 왜 이러느냐며 교사의 머리채를 잡고 둘이 몸싸움을 벌인 것. 놀란 주변 학생들이 말리지 않았다면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 간 난투극이 벌어질 뻔했다.

교사의 사려깊지 않은 태도는 즉각 학생의 반발을 부를 수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준 사례로 보인다. 이번 사태로 이 교사의 권위는 사실상 땅바닥에 내동댕이쳐진 셈이다.

사건 발생 직후 학교 쪽은 선도위원회를 열어 해당 학생에게 전학을 권유했다고 한다.

그러나 학생의 학부모는 학교 선도위원회의 '전학 권고'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강력 대응하고 있다. 이번 사건이 교사의 '지나친 체벌'이 원인이라며 해당 교사와 학교장 등 학교 관계자 6명을 직권남용과 폭력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소한 것.

도 교육청 관계자는 "A교사도 정신적 충격을 받아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학부모가 고소한 상태이기 때문에 사법기관 판단을 지켜본 뒤 교사와 학생 징계 여부 등을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성훈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버리세요 2010-11-13 14:23:21
이미 사회는 그런식으로 바뀌어가는데 선생님들은 정에 너무 몰려 계시는듯 미국같은 나라에서는 선생님 고발하죠?? 그역으로 선생들도 학생들 걍 보구 있다가 쓰레기 같이 버립니다 쓰레기들은 걍 버리세요

버리세요 2010-11-13 14:21:20
인간 쓰레기들 정화 시켜서 뭐 합니까 그냥 못본척 하시구 문제 생기면 그냥 자르세요...
학생들 너무 감싸지 마세요 소수 학생들이지만 소수 학생들 살리려고 희생 감수 하실 필요 없다고 봅니다

야생 2010-11-13 05:06:56
그 일로 인한 학교측 체벌은 선생은 자격 미달로 처벌을 하시고, 학생은 정학감이 맞네요
어느한쪽만 벌하시면 당연히 고소하는게 맞다고 생각한다.
시대의 발전은 권위를 주장하는 사람들 때문에 앞으로 나가질 않는다.

김바 2010-11-13 00:14:04
그런만큼 어른들도 좀더 신경을 써야할 듯
옛날처럼 스승의 그림자도 밟지 마라고 하면 요즘 애들은 코웃음칠거다.
그런다고 강제로 그것을 주입시킬 수는 없는 일
애들도 판단력이 있을터이니 존중해줄 것은 존중하고 따끔하게 나무랄 때는
자기가 왜 야단을 맞는지를 설명해줄 필요가 있을 듯하다. 안타까운 현실이다.

이명진 2010-11-12 23:37:58
참 어이 없는 인간들이 많은 세상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해도 해도 너무하는 세상인것 같네요 아무리 선생님이 잘못을 했어도 그렇지 한 참 할머니벌 되는 그런분의 머리채를 잡아 당기는 년은 인간쓰레기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그 부모 역시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