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형남 에듀윌 대표, 'IT 이노베이션 대상' 대통령 표창
상태바
양형남 에듀윌 대표, 'IT 이노베이션 대상' 대통령 표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0.11.1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형남 에듀윌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가 '2010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에듀윌이 17일 밝혔다. (사진=에듀윌)
ⓒ 데일리중앙
양형남 에듀윌 대표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2010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유공자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에듀윌이 17일 밝혔다.

양 대표는 기존의 학습관리시스템(LMS)에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을 접목한 EDUWILL LMS를 개발한 이후 매출 급성장을 이뤄내 이러닝 산업 규모 성장에 기여했다. 또 업계 최초 FULL HD 이러닝 전용 스튜디오 오픈과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술혁신을 이뤄낸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FULL HD 이러닝 전용 스튜디오는 이러닝 강의의 질을 크게 높였다는 점 외에도 획기적인 업무 프로세스 변화로 기존의 콘텐츠 제작 시간을 50% 단축할 수 있게 되어 이러닝 기술을 한 차원 높이는데 공헌했다는 평가다. 그 밖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은 원격평생교육원과 전문교재 출판사업, B2B 기업교육 등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며 사업영역을 다각화하는데 힘썼다.

양 대표는 소외계층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온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2005년부터 저소득층 자녀, 대안학교 학생, 탈북 청소년, 소년원생, 미혼모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규 교육과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영상 검정고시 강의와 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반딧불이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있으며, 법무부와 여성가족부 등 주요 정부기관과도 검정고시 지원 협약을 맺었다.

또 경기도와 서울 구로구 등에는 무상교육지원 협약을 통해 온라인 무료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은 IT혁신을 통한 국내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에 기여한 기업, 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기 위한 상이다. 17일 오전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시상식이 진행됐다. 단체표창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와 미라콤아이앤씨, 삼성전기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