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김성이씨를 장관에서 즉각 해임하라"
상태바
야당 "김성이씨를 장관에서 즉각 해임하라"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8.03.1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김성이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그러나 야당과 시민단체의 거센 사퇴 압박으로 진통이 예상된다.
ⓒ 데일리중앙
반대 여론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대통령이 13일 김성이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임명을 밀어붙이자 야당들은 일제히 이명박 대통령을 성토했다.

통합민주당은 "김성이씨에 대해 보건의료단체연합 등 50개가 넘는 보건의료·여성·시민단체들이 사퇴를 촉구했고, 보수단체인 선진화국민회의까지 교체를 주장했는데도 이명박 대통령은 인사를 강행했다"며 "이 대통령은 김성이 내정자를 즉각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유종필 대변인은 "국회 청문회와 언론검증 과정에서 명백한 하자가 드러난 사람을 임명한 것은 오기인사의 전형"이라며 "품질검사에서 드러난 불량품까지 유통시키려면 무엇 때문에 힘들게 품질검사를 해야 하고, 무엇 때문에 청문회를 해야 하냐"고 이 대통령을 비판했다.

유 대변인은 "김성이씨 장관 임명은 국회 청문회를 필요없는 요식행위로 전락시킨 것"이라며 "대통령이 아무리 장관으로 임명해도 국민은 그를 장관으로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자유선진당도 "이명박 대통령이 '장관 부적격 종합세트'라는 비난을 받아 온 김성이씨에 대해 끝내 장관 임명을 강행한 것은 국민을 무시한 오만의 극치"라고 비난하며 임명 철회를 요구했다.

이혜연 대변인은 "김씨는 논문 표절, 일산 오피스텔 이중계약 및 탈세, 부동산투기 의혹, 5공 정화사업 표창 등 도덕성 논란에 휘말려 국회 인사청문회 보고서도 채택되지 못했다. 여론조사에서도 국민의 70%가 그를 극렬 반대했다"며 "그럼에도 대통령이 국정공백을 이유로 임명을 밀어붙인 것은 국민은 안중에 없이 오로지 정국의 헤게모니를 놓치지 않겠다는 빗나간 오만이자 독선"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민주노동당과 창조한국당은 12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탈루, 논문표절, 건강보험 부담수혜, 신군부 협력 등 결정적인 흠이 있는 김성이 내정자의 장관 임명은 중대한 실수가 될 것"이라며 임명 방침 철회를 요구했다.

최우성 기자 rambo536@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