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공심위가 한 것을 왜 대표가 책임지나"
상태바
이 대통령 "공심위가 한 것을 왜 대표가 책임지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8.03.23 2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명박 대통령은 23일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의 총선 불출마 선언 직후 강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불출마 결심을 재고할 것을 당부했다.
ⓒ 데일리중앙
이명박 대통령은 23일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가 당 공천 파동에 책임을 지고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자 "공심위가 한 일을 왜 대표가 책임지느냐"며 불출마 결정 재고를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7시30분께 강 대표가 기자회견을 통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뒤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을 즈음 강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이같이 말했다.

강 대표는 대통령의 전화를 받자 "뉴스 보셨어요? 네, 네, 이미 발표했습니다(총선 불출마 선언을 말하는 듯). 괜찮습니다. 당이 선거 스타트(출발)하는데 시끄러워서요. 이미 발표 다 했습니다. 당이 어수선해 대표의 책임이라 생각하고 그리 한 것입니다. 저한테 맡겨주십시오. 알아서 하겠습니다"라고 했다.

기자들 앞에서 이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한 강 대표는 통화가 끝난 뒤 대화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했다.

그는 "대통령이 '모레 화요일 점심 주례회동 때 다시 얘기하자. 공천은 공심위에서 했는데 왜 대표가 책임지느냐. 나도 측근들 잘려나가 안타까운데, 왜 혼자 책임지려 하느냐'고 하셨다"며 "이에 대해 저는 '책임을 지는 게 아니라 대표로서 수습해야 하는 입장'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맹바기 2008-03-24 03:01:18
대표가 책임 안지면 대통령이 책임질래?
이거는 공심위가 공천했으니 아무도 책임 안지겠다는 얘기군.
저러니 조갑제가 무식한 망나니라고 욕하지.
적과 아군도 구분못하니 바보 천치라고 하는거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