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기념식 세종문화회관서 개최
상태바
3.1절 기념식 세종문화회관서 개최
  • 윤용 기자
  • 승인 2011.03.0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역사어린이합창단원들이 1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2주년 3.1절 기념식에서 식전 공연을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1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2주년 3.1절 기념식에서 식전 공연을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이명박 대통령이(맨앞쪽 가운데) 1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2주년 3.1절 기념식에 참석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 등 참석자들이 1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3.1절 기념식에서 애국가 제창을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1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2주년 3.1절 기념식에서 승병일 광복회 부회장이 독립선언서 낭독을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이명박 대통령이 1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2주년 3.1절 기념식에서 경축사를 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경축사에서 동북아 평화.번영을 위해 북한과 일본에 진정성이 있는 행동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이명박 대통령이 1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2주년 3.1절 기념식에서 독립유공자 故강영소의 손자 강재신씨에게 건국훈장 독립장을 수여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극단 서라벌 배우들이 1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2주년 3.1절 기념식에서 건곤감리(乾坤坎離)를 주제로 공연을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 등 참석자들이 1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3.1절 기념식에서 만세 삼창을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행정안전부가 1일 오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92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엔 독립 관련 단체를 비롯해 3부 요인과 국가 주요인사, 주한외교단, 사회 각계 대표, 학생 및 학부모, 인터넷 국민참여 신청자 등 약 30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에는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했으나 올해는 구제역 방역과 한파· 폭설 피해 복구, 서민경제 살리기 등에 국가 역량을 집중할 때 임을 감안해 예년처럼 세종문화회관에서 검소하고 품격있게 거행키로 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유공자 포상, 기념사, 기념공연, 삼일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애국가 제창은 1절은 해병대 출신 가수 이정, 2절은 가수 배다해가, 3절은 국립국악원 주최 국악부르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보원(남), 김민서(여) 어린이가 각각 부흔 뒤 4절을 합창한다.
 
한편 서울시도 3.1절을 기념해 이날 보신각에서 타종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오세훈 서울시장과 허광태 서울시의회 의장, 김영종 종로구청장을 비롯한 애국지사, 독립운동가 후손, 여성기업인 등으로 구성된 12명이 4명씩 3개조로 나눠 각각 11번씩 모두 33번의 타종했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