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해체설? 일본 언론 보도... SM "대응할 가치 없다"
상태바
소녀시대 해체설? 일본 언론 보도... SM "대응할 가치 없다"
  • 한소영 기자
  • 승인 2011.03.05 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기그룹 소녀시대에 대해 '불화설' '해체설' 등 일본 언론의 악의성 보도가 잇따르면서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점차 커지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일본 언론이 인기 절정의 음악그룹 소녀시대 해체설을 보도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일본 매체 <리얼라이브>는 지난 3일 카라에 이어 소녀시대도 분열 위기를 맞이할 것 같다고 보도했다. 특히 분열의 '불씨'가 피어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주간지 <주간신조>의 기사를 인용해 보도한 이 매체는 '불씨'란 학력 문제로 고졸, 대학생, 미국 태생의 3개 그룹 사이에 깊은 골이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녀시대 멤버 가운데 7명이 21세로 같은 나이이기도 해 라이벌 의식이 높다고 했다. 팀에서 우대를 받는 태연씨를 대학생 멤버들(유리, 수영, 윤아, 서현)이 질투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미국 출신 멤버들은 카라의 니콜과 같이 자존심이 세서 다루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주간신조>는 최근 이러한 구체적인 정황과 함께 "소녀시대 멤버들이 학력 및 국적 문제로 불화설과 해체설에 휩싸였다"고 보도했다.

일본 언론의 소녀시대 불화설 및 해체설 주장에 대해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어이없으며 대응할 가치도 없다"고 일축했다.

소녀시대 팬들도 일본 언론의 악의성 보도가 한류 열풍에 반감을 가진 자국 내 일부 여론에 편승한 의도적인 흠집 내기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지난해 일본에 진출한 소녀시대는 일본 데뷔 싱글앨범 <지니(GENIE)>로 음반 판매량 10만장을 기록하며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의 쾌거를 이룩. 한류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한소영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