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와 기부카드 출시
상태바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와 기부카드 출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1.03.0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쓸 때마다 아름다운 나눔 실천... 0.5% 어려운 이웃 위해 자동 기부

▲ 새로 출시되는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
ⓒ 데일리중앙

"카드 쓸 때마다 아름다운 나눔 실천해요!"

아름다운가게와 롯데카드가 함께 사용할 때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기부카드를 선보인다.

아름다운가게는 9일 "어제 오후 서울 안국동 아름다운가게 본부에서 롯데카드와 업무제휴 조인식을 갖고, 오는 14일부터 카드 사용금액의 일부가 자동으로 기부돼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를 선보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는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전체 사용액의 0.5%가 자동으로 적립되고, 매월 적립된 금액이 아름다운가게로 전달돼 국내외 소외계층 이웃을 돕는 데 사용되는 기부카드다. 기부카드는 누구나 간편하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는 새로운 방식으로 최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에게 적립된 포인트를 기부하고 싶을 때 이를 아름다운가게로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날 조인식에서는 아름다운가게 손숙 대표가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 1호 가입자로 직접 카드를 신청했다.

▲ 아름다운가게와 롯데카드는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 아름다운가게 본부에서 업무제휴 조인식을 갖고, 오는 14일부터 사용할 때마다 사용액의 일부를 적립해 기부하는 '아름다운가게 롯데카드'를 선보이기로 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손숙 아름다운가게 공동대표, 윤국희 롯데카드 수도권사업단 단장. (사진=아름다운가게)
ⓒ 데일리중앙
손숙 공동대표는 "물건을 살 때마다 나눔도 더불어 실천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생활 속에 나눔을 뿌리내리게 하는 좋은 기회를 만드는 것"이라며 "시민들 누구나 일상적으로 기부에 동참하도록 하는 것보다 우리 미래를 밝게 만드는 더 좋은 방법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