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오픈 슈즈 유행... "페디큐어로 뷰티스타일 완성하세요"
상태바
봄철 오픈 슈즈 유행... "페디큐어로 뷰티스타일 완성하세요"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1.04.2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봄철 오픈토 슈즈를 신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발톱에 색을 칠하는 페디큐어가 유행하고 있다. (사진=오픈유어아이즈)
ⓒ 데일리중앙
봄이 되자 여성들의 구두 스타일도 달라졌다. 부츠나 펌프스로 감쌌던 여성들의 발은 이제 샌들이나 오픈토 슈즈를 입고 있다.

특히 오픈토 슈즈는 발이 드러나는 라인을 따라 앞 코가 살짝 노출되는 것이 특징. 때문에 발톱을 아름답게 꾸미려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페디큐어'가 유행이다.

페디큐어는 라틴어로 발을 뜻하는 '페티'와 손질을 의미하는 '큐어'와의 조어로 발과 발톱을 아름답게 다듬는 미용술을 일컫는다. 특히 여름철에 더욱 인기 있는 페디큐어는 관리가 되어 있는 발의 각질이나 큐티클을 정리하고 발톱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예쁜 색을 입혀 발톱을 비롯한 전체 스타일의 세련된 마무리를 돕는다.

네일케어(손톱미용)와 마찬가지로 베이스코트, 컬러링, 탑코트 순으로 바르며 이 때 색깔은 자신의 스타일에 어울리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페디큐어는 네일아트에서 자주 사용하는 파스텔 톤이나 옅은 색상보다는 강렬하고 선명한 원색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안성맞춤이다. 발톱의 거친 부분이나 갈라진 부분을 감출 수 있고 지속력도 좋기 때문.

페디큐어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각질을 불려 제거하고 파일이나 풋 스톤으로 뒤꿈치와 발바닥의 굳은 살을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발 전용 영양 크림을 골고루 발라 준 다음 파일로 발톱 끝을 다듬어 발톱 모양을 양 끝이 일자로 되게 한다. 이 때 양 끝 부분을 일자로 다듬어야 매니큐어가 살 안으로 스며드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다음 큐티클 라인에 큐티클 리무버를 발라 발톱 각질과 큐티클 층을 불리고 푸셔로 밀어 올려 니퍼로 제거한다. 마지막으로 화장솜에 따뜻한 물을 묻혀 발톱 표면을 꼼꼼하게 닦아내고 영양을 주는 네일강화제나 베이스 코트를 바른 뒤 매니큐어를 바르면 된다.

마무리 후에는 페디큐어가 저절로 벗겨질 때까지 방치하지 않고 3~4일에 한번씩 탑코트를 발라 꾸준히 관리해줘야 한다.

샌들이나 오픈토는 발가락 2~3개가 가장 많이 보이기 때문에 전부 바르는 것보다 엄지 발톱에 화려한 색상이나 큐빅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네일전문학원 쉬즈네일아카데미 윤상웅 원장은 "지난 해부터 뷰티 스타일링에 신경쓰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네일아트를 비롯한 페디큐어도 필수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올 봄에는 비비드컬러가 대세이다 보니 강렬한 원색이나 선명한 색상을 이용한 재미있는 캐릭터 페디큐어가 유행하고 있는 편"이라고 전했다.

쉬즈네일아카데미는 네일의 본고장인 미국의 네일시스템을 바탕으로 급속도로 성장해온 네일전문학원이다. 일산, 연신내, 노원, 구로, 목동, 파주 등 국내 최대규모의 아카데미에서 네일아트 전문 강사를 배출하고 있다. 일대일 맞춤형 실무중심의 교육과 개인지도로 100%의 취업과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