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사진' 어플, 앱스토어 신규 추천 어플에 선정
상태바
'오늘의 사진' 어플, 앱스토어 신규 추천 어플에 선정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1.05.10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카동 공식 어플 '오늘의 사진' 어플이 애플 앱스토어 신규 추천 어플에 선정됐다. (사진=애플 앱스토어 초기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디카동(디지털카메라 사진동호회) 공식 어플(application·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 '오늘의 사진' 어플이 애플 앱스토어 메인페이지 신규 추천목록에 등록돼 화제다. 애플 앱스토어의 추천 목록은 현재 애플 본사에서 직접 목록을 선정하고 있다.

'오늘의 사진' 어플은 디카동 인터넷 사이트(www.dicadong.net), 트위터 디카동 사진동호회(#dicadong), 디지털카메라 다음카페(cafe.daum.net/disica)에 포스팅 사진 중에 베스트 사진을 골라 제공하는 어플이다.

그밖에도 캐논, 니콘, 삼성, 펜탁스, 올림푸스, 소니 등의 카메라 브랜드의 인기 순위와 카메라별 갤러리, 렌즈별 갤러리, 공모전 정보, 출사지 정보, 사진 강좌, 포토샵 강좌, Q&A, 각종 사용 후기, 회원 장터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어플 이용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다음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더 많은 사진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수정/보완할 예정이어서 앞으로의 변화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현재 '오늘의 사진' 앱은 간단한 검색으로 설치 가능하다.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App Store) 검색창에서 '오늘의 사진'을 입력하면 손쉽게 어플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사용자도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같은 방법으로 쉽게 검색해 내려받기할 수 있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