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진보신당·노동계, 유성기업 사측 맹비판
상태바
민노·진보신당·노동계, 유성기업 사측 맹비판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1.05.2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히 기획된 노조파괴 음모 규탄"... 책임자 처벌 및 공권텩 투입 반대

▲ 민주노동당 홍희덕 의원, 이혜선 최고위원, 진보신당 김정진 부대표, 민주노총 김영훈 위원장, 박유기 금속노조 위원장, 김선혁 유성기업 아산지회 부지회장 등은 2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성기업 자본의 대포차 차량돌진·살인미수 및 노조파괴 음모를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사진=진보정치 정택용)
ⓒ 데일리중앙
정치권과 노동계가 최근 극단적인 노사 갈등을 빚고 있는 유성기업 사태와 관련해 사용자 쪽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민주노동당과 진보신당, 민주노총은 2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성기업 자본의 대포차 차량돌진·살인미수도 모자라 철저히 기획된 노조파괴 음모를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사태에 현대자동차의 개입 의혹을 제기하며 "현대차 총괄 이사의 노조파괴에 대한 개입과 지시 여부 등 불법행위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과 수사를 시작하라"고 요구했다.
  
또한 공격적 직장폐쇄, 용역투입, 공권력 투입 유도 등 노조파괴행위를 기획한 유성기업에 대한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할 것을 노동부에 촉구했다.

김영훈 민주노총 위원장은 "살인미수에 해당하는 의도적 차량돌진 인사사고에 대한 책임자 처벌과 사고재발 방지를 위해 범죄집단인 용역 회사의 철수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아울러 "유성기업 사측은 유성지회의 주간연속2교대제 및 월급제를 즉각 수용하라"고 주장했다.

노동계는 이와 함께 무리한 공권력 개입 시도를 즉각 중지할 것을 이명박 정부에 경고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