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다협, 설운도·현숙·헤라·정태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부다협, 설운도·현숙·헤라·정태 홍보대사 위촉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1.06.15 16: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다문화예술협회 회원들이 김종호 회장은 2009년 3월부터 개방해오고 있는 부산 다문화 주말농장에서 최근 함께 땀을 흘리며 농촌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부다협)
ⓒ 데일리중앙
부산다문화예술협회(부다협·회장 김종호/ 사무국장 안재형)는 가수 설운도·현숙·헤라·정태씨를 협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5일 밝혔다.

헤라씨는 '첨밀밀'을 부른 중국 출신의 다문화 가수다. 한국다문화예술원 원장, 대한민국다문화예술 조직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선상 공연을 통해 대중과 호흡하고 있다.

또 정태씨는 '니가 그립다'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신인가수다.

부다협 홍보대사에 위촉된 네 사람은 다문화 가족, 다문화인 어린이 행사·축제 때 초대가수로 활동하게 된다.

김종호 회장은 2009년 3월부터 지금까지 부산 다문화 주말농장을 일반에 개방해오고 있다고 한다. 부다협이 주최·주관하는 주말농장은 다문화가족과 일반 시민들의 여가를 선용하고 문화를 교류하는 농촌 체험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14~15일 풀베기를 시작으로 고추, 오이, 참외, 수박, 상추, 열무, 쑥갓 등을 재배해 상추와 열무, 고추를 솎아 소외된 어르신들과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선물했다고.

김종호 부다협 회장은 "부산에 살고 있는 국제결혼 다문화가정과 외국인노동자들에게 한국의 농촌 체험을 통해 농촌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주말농장 개방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다문화예술협회는 이달 25일 열리는 월례회 때 다문화가정을 연구하는 연구위원을 위촉할 예정이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왕련 2011-06-15 16:38:49
국제결혼한지 15년된 이성민 엄마에요....
중국출신 다문화가족을 위하여 활동하시는 헤라선생님...
좋은 활동 많이 하세요....응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