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류산업협회, 아름다운가게에 의류 1339점 기증
상태바
한국의류산업협회, 아름다운가게에 의류 1339점 기증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1.06.1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아동복 등 2억800만원 상당... 고급의류 눈길

▲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신제품 개발 등을 위해 활용된 해외 샘플의류 1339점(2억800만원 상당)을 지난 15일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했다. 이날 서울 안국동 아름다운가게 본부에서 열린 '한국의류산업협회 보유 해외의류샘플 기증식'에 참석한 한국의류산업협회 최병오 회장과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공동대표(왼쪽부터)가 기증식을 마친 뒤 행복하게 웃고 있다. (사진=아름다운가게)
ⓒ 데일리중앙
우리 의류산업의 발전을 위한 임무를 마친 샘플 의류들이 나눔을 위해 다시 활용된다.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아름다운가게 본부에서 한국의류산업협회와 함께 '한국의류산업협회 보유 해외의류샘플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름다운가게로 기증된 의류는 남성복 여성복 아동복 등 모두 1339점으로, 가격으로는 2억800만원 상당이다.
 
이 의류들은 지식경제부 지원으로 한국의류산업협회가 해외의 의류산업 트렌드 연구와 신제품 개발 등을 목적으로 미국 유럽 등지에서 구입한 샘플이다. 우리 의류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임무'를 훌륭히 마치고,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의 임무'를 다시 한 번 부여받은 셈이다.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공동대표는 "지금껏 우리 의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제품들이니 만큼 담겨 있는 의미가 남다른데, 이렇게 다시 우리 이웃들을 위해서도 새로운 역할을 하게 되어 너무나 특별한 기증"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증된 의류들은 아름다운가게 내부 작업을 거쳐 서울지역 매장 한 곳과 지방 매장 한 곳에서 특별행사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수익금은 모두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소외계층 어린이 정서 지원 등 국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이게 된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