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독도도발에 일본제품 불매운동, 우후죽순으로 번져나가
상태바
일본의 독도도발에 일본제품 불매운동, 우후죽순으로 번져나가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1.08.10 17: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미국 국무부 부대변인은 국제수로기구(IHO)에 동해를 일본해로 단독표기할 것이라는 방침을 선언해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이 같은 입장에 힘을 싣고 일본은 독도문제를 국제사법재판소에 회부할 계획을 세웠다. 또한 이러한 계획을 한국정부에 공식적으로 제안하겠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10일 산케이신문을 통해 보도됐다.

지난 1일에는 일본 자민당 의원 3명이 우리 정부의 입국금지통보를 완전히 무시한 채 울릉도 방문을 강행해 거센 논란에 휩싸였었다.

입국한지 9시간만에 일본행 항공기에 올랐으며 이들은 다신 방한할 의지를 비치기도 했다.

이 같은 일본의 정치적 입장에 대해 우리나라 국민들 사이에 일본 상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10일 한국담배판매인회중앙회는 "일본의 독도 도발과 방위백서 발간에 항의하는 뜻으로 담배를 비롯한 일본 상품에 대해 불매운동을 벌이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집회를 연 것.

중앙회는 "우리 국민이 이용하는 일본 상품 하나하나가 일본의 독도 침탈 시도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나라를 사랑하고 지키는 것이 어떤 경제적 이익보다 우선한다고 판단해 불매 운동을 벌이기로 했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를 비롯해 곳곳의 상점에서도 일본 상품을 일절 판매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나라사랑에 동참했다.

현재 일본 상품 불매운동은 우후죽순으로 번져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오는 15일 광복절을 앞두고 누리꾼들 역시 온라인 상에서 일본 브랜드, 제품목록을 공유하며 불매운동에 참여하며 애국정신을 불태우고 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맥가이버 2011-08-10 18:35:32
동해표기를 일본해표기로 지정한 미쿡과 영쿡제품도 불매해야 옳다. 요즘독도문제로 한일간의 관계가악화된 것을 훤히알면서도 이문제에 불을 지피우는 미쿡과 영쿡의 속내를 알수 없다. 며칠전 일본자민당의원들의 입국거부로인한 미 국무부의 발표내용은 두 나라가 조금 더 인내하여 두 나라간의 불상가 발생치않기를 원한다는 내용의 발표를 하고도, 일본해단독표기를 주장한것은 완전히 울나라를 개네들의 속국으로 오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