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페루 의회 협력의정서 체결
상태바
한-페루 의회 협력의정서 체결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4.2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랑 국회 사무총장, 페루 의회사무처 공식 방문

▲ 페루를 공식 방문하고 있는 중인 김태랑 국회 사무총장(왼쪽)이 현지 시간으로 21일 오전(현지시각) 호세 안토니오 아반토 발디비에소(Jose Antonio Abanto Valdivieso) 페루 공화국 사무총장(오른쪽), 다니엘 에스트라다 초퀘(Daniel Estrada Choque) 페루 의회 수석부의장(가운데)과 정보교류, 협력증진 및 상호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협력의정서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국회사무처)
김태랑 국회 사무총장은 21일 오전(현지시각) 페루 의회사무처를 공식 방문해 호세 안토니오 아반토 발디비에소 페루 공화국 사무총장과 협력의정서를 체결했다고 국회 사무처가 22일 밝혔다.

이 의정서에는 두 나라 간 정보교류와 협력증진, 상호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번 의정서 체결로 두 나라 의회는 자원-기술 교류 활성화 지원뿐만 아니라 페루의 풍부한 관광자원 개발과 11월 리마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담에서 다양한 협력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의정서 체결 뒤 김 사무총장은 페루 공군기념관에서 호세 안토니오 아반토 발디비에소 페루 사무총장이 주최한 만찬에 참석해 두 나라 의회의 우의를 다졌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