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연대 "사학비리와 손잡은 정치권 타격할 것"
상태바
교수연대 "사학비리와 손잡은 정치권 타격할 것"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07.04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단체들도 한 목소리로 여야 정치권을 비난하고 나섰다.

민주화를위한 전국교수협의회와 전국교수노조 등 7개 단체로 구성된 '전국교수단체연대'(교수연대)는 4일 성명을 내어 "양지로 한 발짝 내디디려는 사학을 부패의 온실로 되돌려놓는 정치권의 심야 대야합이 3일 밤 펼쳐졌다"며 정치권에 대한 강한 분노를 드러냈다.

교수연대는 "사학법 개악의 주범은 바로 개혁이란 탈을 쓴 열린우리당"이라며 "열린우리당은 자신들이 주도하여 심은 사학 민주화의 꽃이 채 꽃망울을 맺기도 전에 다시 무자비하게 짓밟아버렸다. 사학재단에게 안전한 비리 통로를 만들어주기 위해 그동안 개혁을 빙자한 사기극을 펼쳐온 것"이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어 "이번 개악으로 투명하고 건전한 사학을 꿈꿨던 국민들의 열망마저 물거품이 되었다"면서 "정치권의 이번 야합은 재단의 이익을 챙겨주기 위해서 사학이 국민들에게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내팽개친 어리석은 짓"이라고 거듭 비난을 퍼부었다.

교수연대는 그러면서 "사학재단과 보수종교계 그리고 여기에 부화뇌동한 정치인들은 앞으로 발생할 사학비리와 그로 인해 피해 입을 학생, 교직원에 대한 책임을 고스란히 감당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진보적 시민 · 사회단체들과의 연대해 사학의 비리와 반민주적 행태를 철저히 감시하고 척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