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선관위 "부재자신고 하세요"... 7~11일 해당 구청에 제출
상태바
서울선관위 "부재자신고 하세요"... 7~11일 해당 구청에 제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1.10.0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는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6일 "선거일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없는 선거권자는 7일부터 11일 사이에 부재자신고서를 작성해 자신의 주민등록지 구청장에게 신고하면 자신의 집이나 직장 등에서 투표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부재자신고는 선거인명부에 오를 자격이 있는 국내 거주자 가운데 부재자신고를 하고자 하는 사람이 할 수 있다. 가까운 구청이나 동사무소에 비치된 부재자신고서를 이용하거나 중앙 및 서울시선관위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뱓아 작성하면 된다.

늦어도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자신의 주민등록지 구청에 도착되도록 우편발송(무료)하거나 직접 제출해야 한다.

부재자신고 인명부는 10월 12일 확정되며, 부재자신고인에게는 오는 17일까지 부재자 투표용지와 후보자가 제출하는 선거공보, 그리고 투표 안내문이 발송된다.

특히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부재자 투표는 별도의 부재자 투표소가 설치되지 않고 거소투표의 방법으로 실시된다. 따라서 부재자신고 후 선관위에서 보내온 투표용지에 1인의 후보자를 선택해 해당 난에 볼펜 등으로 기표한 뒤 투표일인 10월 26일 오후 8시까지 관할 구위원회에 도착될 수 있도록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서울시선관위는 "10월 26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일에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없는 유권자는 미리 부재자신고를 하면 집이나 직장에서 거소투표의 방법으로 투표할 수 있는 만큼 투표권 행사를 포기하지 말고 꼭 부재자신고를 해 투표에 빠짐없이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