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한국당, '문국현 죽이기' 표적수사 중단 촉구
상태바
창조한국당, '문국현 죽이기' 표적수사 중단 촉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5.0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환 불응" 등 검찰과 '전면전' 선언... "한나라당 비례대표후보들도 수사하라"

▲ 문국현 창조한국당 대표.

창조한국당은 1일 검찰의 18대 총선 '공천 헌금 의혹' 수사와 관련해 "문국현 죽이기를 위한 무차별 표적수사"라고 강하게 반발하며 수사 중단을 촉구했다. 

또 정몽준 한나라당 의원의 입당시 한나라당이 받은 10억원의 특별당비에 대한 대가성 여부도 수사하라며 형평성 논란을 제기했다. 

창조한국당은 이날 성명을 내어 "최근 검찰 수사가 이한정 당선자의 개인비리가 아니라 현 정권 실세인 이재오 의원과 이명박 대통령의 한반도 대운하를 격침시킨 문국현 대표에게 모아지고 있다는 강한 인상을 받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검찰의 칼날이 문 대표를 향하고 있다고 보고 있는 것이다.

창조한국당은 "최근 검찰은 이한정 당선자뿐 아니라 전체 비례대표 후보자들에게까지 수사를 확대하면서 그 초점을 문국현 대표의 공천헌금수수로 몰고 가는, 납득할 수 없는 과잉수사를 하고 있다"며 "'털면 털린다'는 식의 무차별 소환과 먼지털이식 표적수사를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특히 검찰의 문국현 대표 대선자금 자료 제출 요구와 관련해 "문국현 대표의 대선자금내역은 정당사상 최초로 만천하에 공개된 내용인데도 검찰이 다시 들여다보겠다는 속셈은 문 대표를 엮기 위한 수순"이라며 "검찰의 문국현 죽이기 수사가 정점에 이르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창조한국당은 그러면서 검찰이 법원으로부터 정식 체포영장이나 구인장 등을 발부받아오기 전에는 수사에 절대로 협조하지 않겠다며 검찰과 정면대치를 선언했다.

이어 "이번 수사가 문국현 죽이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는 최종 판단이 설 경우, 반드시 검찰총장과 당해 수사검사들에 대해 명예훼손과 피의사실공표죄, 직권남용 등의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그리고 이명박 정부가 벌이고 있는 창조한국당 죽이기 음모를 끝까지 밝혀내 사법적, 정치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창조한국당은 문국현 대표를 향한 표적수사 중단과 함께 ▲경찰과 선관위에 대한 즉각 수사 ▲한나라당 비례대표 후보들에 대한 수사 ▲정몽준 의원의 한나라당 특별당비 10억원 대가성 여부 수사 ▲한나라당 비례대표 후보들의 당 재정기여내역 공개 등을 요구했다.

한편 창조한국당은 이날 오후 2시30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을 방문하여 강남경찰서 김인옥 서장과 박동기 경위를 공문서 위조 등의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