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창조한국당 당직자 회유·협박 논란
상태바
검찰, 창조한국당 당직자 회유·협박 논란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5.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대 총선 공천 헌금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소환한 창조한국당 당직자를 상대로 회유와 협박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창조한국당 김석수 대변인은 9일 브리핑을 통해 "검찰이 창조한국당 당직자를 소환조사하면서 회유와 협박을 가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소환조사 받은 당직자에 따르면, 검찰이 '왜 혼자 희생을 당하려 하느냐, 윗선을 불어라. 대표에게 지시받고 보고했다고 이야기해라'는 회유를 했다"고 주장했다.

또 "어떤 검사는 사실을 말하자 '스스로 무덤을 파고 있다'고 비아냥성 협박도 일삼았다고 한다. '이 사건이 끝날 때까지 출국금지를 해지하지 않겠다' '이 사건으로 처벌을 받으면 당신이 꿈꾸는 기업에 대한 꿈을 모두 포기해야 할지도 모르니 잘 처신하라'는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회유와 으름장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는 그동안 검찰이 이한정 허위학력기재 사건의 탄착점을 문국현 대표 옭아매기로 맞추고 철저하게 각본에 따른 수사를 해왔다는 생생한 증거"라며 "정치검찰에 의해 정치탄압의 수단으로 전락한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우리는 검찰의 구시대적 짜맞추기 수사에 절대 협력하지 않을 것"이라며 "또한 국정 지지도에서 궁지에 몰린 이명박 정권이 검찰권 남용을 통해 위기를 모면하려는 얕은 수를 절대 좌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