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새 당대표에 홍세화씨 선출
상태바
진보신당, 새 당대표에 홍세화씨 선출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1.11.25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8.4% 지지율로 당선... 부대표엔 심재옥·김선아·강상구·김종철 당선

▲ 진보신당 새 대표에 선출된 홍세화씨.
ⓒ 데일리중앙
진보신당 새 당대표에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로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는 홍세화씨가 선출됐다.

홍세화 당원은 지난 21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닷새 간 전국에서 인터넷과 현장 투표로 진행된 당 대표단 선거에서 98.4%의 높은 찬성율로 당선됐다.

이번 선거는 약 8000명의 당권자 가운데 4290명이 참가해 54.21%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홍세화 당선자는 당선 직후 "당이 어려운 시기에 당 대표단 선거에 많이 참여해주시고 높은 찬성율로 당선시켜주신 당원들께 감사드린다"고 먼저 당원들께 인사했다.

이어 "현재 진행되는 한미FTA 날치기 비준이라든지, 양극화라든지 여러 면에서 노동자, 서민들의 삶이 벼랑 끝에 몰리고 있다"며 "이런 현실에서 진보정치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노동자 정치세력화를 제대로 이루는 것 또한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홍 당선자는 "진보신당의 당원과 새로 같이 당선된 부대표단과 함께 그 역할을 더욱 열심히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함께 진행된 부대표단 선거에서는 여성명부 부대표로 출마한 김선아·심재옥 후보, 일반명부 부대표로 출마한 강상구·김종철 후보가 나란히 당선됐다. 부대표에 당선된 심재옥·강상구·김종철 후보는 당 대변인 출신이다.

홍세화 대표 체제의 출범으로 김혜경 비상대책위원장 체제는 해소하게 됐다.

진보신당 새 지도부는 오는 28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취임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