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꼭 맞는 미분양 아파트는 어디
상태바
내게 꼭 맞는 미분양 아파트는 어디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8.05.19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적 미분양단지로 꼽혔던 경기도 양주 고읍지구, 파주새도시가 서울 강북 집값 상승 여파로 미분양이 급속히 소진되면서 미분양 아파트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미분양 아파트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금지 조항에도 들지 않는데다 동호수까지 지정해 계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부동산 전문가들은 미분양 아파트를 고를 때 자신의 자금여건을 감안해 시야를 넓혀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요즘처럼 강북과 강남, 소형과 중대형 간의 집값 격차가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는 잘만 고르면 같은 금액에 좀더 좋은 조건의 아파트로 갈아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정보업체 스피드뱅크가 19일 공개한 가격대(1억~4억원대)별로 노려볼 만한 미분양 아파트를 소개한다.

1억원대

◆파주시 '파주 교하 삼부르네상스'= 삼부토건은 경기도 파주시 교하읍에 파주교하새도시 운정1지구에 2114가구를 분양 중이다. 운정지구는 모든 가구에 광케이블이 설치되는 유비쿼터스 도시로 조성되고 일산새도시, 교하택지지구, 파주LCD 지방산업단지 등 7개 산업 단지가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교통여건으로는 서울외곽순환도로, 56번 국지도를 통해 서울로 언제든지 진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파주~상암동을 연결하는 제2 자유로와 경의선 확장공사가 2008년 완공될 예정. 최근 계약금을 20%에서 10%로 낮추고 나머지 10% 잔금으로 이월해주는 등 계약조건을 완화했다.

◆이천시 '이천장호원 코아루'= 한국토지신탁은 '이천 장호원 코아루' 109㎡ 369가구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8개 동 최고 15층 규모로 건립된다. 사업지에서 하나로마트, 시외버스터미널, 성모병원 등의 생활편이시설이 가깝다. 사업지 주변에는 장호원 지방산업단지(2009년 완공)와 감곡지방산업단지(2012년 완공) 조성 등 개발호재가 다양하다.

2억원대

◆안양시 '명학역 청마루'= 세양건설산업이 경기 안양시에 76~109㎡ 271가구 규모로선시공 후분양 아파트 '명학역 세양청마루'를 분양 중이다. 안양 역세권과, 평촌신도시가 모두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롯데백화점, E마트, 뉴코아아울렛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명학역, 외각순환도로, 1번국도 5분 이내 이용 가능. 계약즉시 전매가 가능하며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의 혜택이 있다.

◆평택 '평택용이 반도유보라'=반도건설이 경기 평택 용이지구에서 '평택용이 반도유보라' 480가구 분양한다. 총 8개 동 18층 규모로 건립되며 공급면적은 109~241㎡까지 다양하다. 용이지구는 국제평화신도시와 가깝고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수도권 전철 1호선 평택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도심과 가까워 킴스클럽, 뉴코아백화점, 성심한방병원, 중앙극장, 평택대 등 주변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중앙공원 등 대규모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준공 후 전매가 가능하다.

3억원대

◆경기 광주 '광주송정 우림필유'= 우림건설이 광주 송정동에 10만9149㎡로 구성된 368가구를 분양 중이다. 분당새도시가 차량 10분 거리로 발달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사업지 주변으로는 복합행정타운(2009년 완공)들어서 공공시설 및 문화시설의 이용도 편리해진다.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 차량 5분 거리로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계약자들에게는 중도금 60% 이자 후불제 혜택이 있다.

4억원대

◆김포시 '한강 월드메르디앙'= 월드건설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에 '한강 월드메르디앙' 아파트의 일부가구를 분양 중이다. 최고 15층 11개 동으로 건립된다. 126~183㎡의 중대형으로 총 560가구로 구성돼 있다. 이 아파트는 김포 고속화도로(2009년 완공)의 진입로와 붙어 있어 올림픽대로로 빠르게 연결된다.

또 김포~강남간 직행버스와 경전철(2012년 개통예정) 등의 광역대중교통망을 통해 서울 이동이 편리하다. 일부 고층에서는 한강조망도 가능하다.

▲ 수도권 가격대별 주요 미분양 아파트. (# : 주상복합, 자료 제공=스피드뱅크)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