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우병대책회의, 이명박 정부에 공개토론 제의
상태바
광우병대책회의, 이명박 정부에 공개토론 제의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5.27 17:3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배후가 누군지 가리자"... 28일 오후 <조선> <동아> 규탄 기자회견

▲ 광우병 국민대책회의는 27일 오후 서울 세종로 경찰청 앞에서 '경찰 폭력 진압 규탄 및 연행자 석방 요구 기자회견'을 열어 출석요구서 발부를 강력히 규탄했다. (사진=광우병 국민대책회의)
경찰이 27일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촛불문화제 주최 쪽 관계자 10명에게 출석요구서를 보내는 등 수사 압박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광우병 국민대책회의가 이명박 정부에 공개토론을 제안하고 나섰다.

대책회의는 이날 브리핑을 통해 "김경한 법무부 장관은 촛불집회에 대해 '정치구호가 난무하는 불법 폭력집회로 변질됐다'며 배후설을 제기해 순수한 의도로 참여한 시민들을 매도하고 있다"며 "진정한 '배후'가 누구인지 공개적으로 토론하자"고 말했다.

대책회의는 "배후는 존재하지도 않을 뿐더러 만약 배후가 있다면 광우병 쇠고기를 수입하면서 국민들을 분노하게 한 이명박 정부가 바로 그 '배후'"라며 "대책회의는 정부와 공개적으로 진정한 '배후'가 누구인지에 대해서 토론할 용의가 있다"고 거듭 밝혔다.

이어 "정부가 거듭되는 우롱과 기만행위에 대한 사과 없이 무차별 출석요구서 발부로 평화적인 촛불문화제를 탄압하려 한다면 더 큰 저항에 직면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반복하지만 지금 성난 민심을 달래는 유일한 방법은 고시를 철회하고 즉각 재협상에 임하는 것뿐"이라고 주장했다.

대책회의는 또 미국 현지 특별점검단의 보고와 관련해 "애당초 정부는 제대로 된 점검이 아닌 국민을 속이기 위한 '요식행위'로 점검단을 보낸 것"이라며 "결과가 이미 정해진 '짜고 치는 고스톱'같은 '점검'에 혈세가 낭비되고 있다는 사실이 한탄스럽다. 정부의 '눈 가리고 아웅'식 행태에 더 이상 국민들은 속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한편 대책회의는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문화일보>가 시민들의 촛불문화제와 거리행진을 거짓, 왜곡 보도하고 있다고 보고 이들 매체의 취재에 응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조선일보>와 <동아일보>에 대해서는 28일 오후 각각 해당 언론사 앞에서 규탄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수동 2008-05-28 10:19:25
어째 암 말이 없다.

전두환 2008-05-27 20:01:44
옛날 생각이 나서.
지금 경찰 하는거 보면 옛날과 너무 똑같잖아.
검찰과 국정원도 그렇고. 완전히 .. 같다니가.

멜로디포 2008-05-27 19:29:15
조중동은 일본 천황폐하나 박정희 전두환 같은 독재자 앞에서는
쥐 죽은 듯이 끽소리 한번 못하면서 국민들 앞에서는 온갖 못된 짓과
학대를 일삼는 작자들이다. 쇠고기 문제도 자국민 건강권을 먼저 생각해야지
어째서 미국 축산업자들 입장에 서서 그들의 이익을 위해 자국민 촛불집회를
붑법집회니 하면서 매도하느냐고. 미국 축산업자들이 하는 짓은 뭐든지 좋고
한국 시민들이 하는 짓은 뭐든지 열등하고 못마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