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국민과의 전쟁선포 중단하라" 총력 공세
상태바
야당 "국민과의 전쟁선포 중단하라" 총력 공세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5.29 11: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신당 "장관고시는 이명박 정부의 파산고시"... 촛불집회 등 장외투쟁 예고

▲ 민주당과 민주노동당 등 야당들은 미국산 쇠고기 수입 장관고시가 강행될 경우 촛불집회 등 강력한 장외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새벽 거리 촛불시위에 나선 한 시민이 서울 종로에서 연행자 석방을 요구하며 장미꽃을 들어보이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정부여당이 29일 오후 미국산 쇠고기 새 수입 조건에 대한 장관고시를 강행하기로 하자 야당들은 "국민과 전쟁을 하겠다는 것이냐"며 일제히 이명박 정부를 향해 포문을 열었다.

민주당 차영 대변인은 "만약 오늘 한나라당과 정부의 결정대로 고시를 발표한다면 2008년 5월 29일은 국민의 건강권과 국가주권을 팔아넘긴 국치일로 영원히 기록될 것"이라며 "대통령도 한나라당도 국민과 미래세대의 생존권을 마음대로 처분할 권리가 없다. 굴욕적 고시 강행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차 대변인은 "굴욕적, 졸속적 협상을 해 놓고 장관고시를 강행하겠다는 이 정권의 오기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예정대로 고시가 강행된다면 고시 무효화를 위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국민과 함께 강력한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후 2시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와 쇠고기협상무효화대책위원회 합동회의를 열어 정부의 고시 강행에 대한 대응책을 정할 예정이다. 촛불집회 참여 등 장외투쟁 방안이 집중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도 "고시 강행은 국민에 대한 선전포고"라며 비이성적 고시 강행 방침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박 대변인은 "건국 이후 이렇게까지 국민의 뜻을 무시했던 정부는 없었다. 오늘 정부가 건설회사 수주하듯이 쇠고기 고시를 밀어붙이는
것은 국민 없는 정부를 건설하겠다는 오만함의 발로"라며 "고시 강행으로 인해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불상사에 대해서는 이명박 정부가 전적으로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노동당 박승흡 대변인은 "(고시 강행은) 정부가 국민의 요구를 전면 거부하고 적대적 전쟁을 선포하는 것과 다름없다"며 "민주노동당은 국민과 함께 전면적 장외투쟁을 전개해 고시 강행과 관련된 모든 책임은 이명박 정부에 있다는 것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창조한국당 김지혜 부대변인은 "국민들을 거리로 내 몬 장본인이 반성과 용서를 구하지는 못할망정 기습 장관고시를 강행하겠다는 것은 여전히 이 정부가 사태파악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이명박 정부는 국민과의 선전포고를 즉각 중단하고 재협상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또 진보신당 이지안 부대변인은 "장관고시는 이명박 정부의 파산을 알리는 '파산고시'"라며 "진보신당은 장관고시에 대한 불복종을 선언하며, 예고한 대로 고시 무효화를 위해 헌법소원심판청구 등 법적 대응과 전면 재협상을 위한 정치적 노력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티2mb 2008-05-29 14:07:36
그러니까 아무리 국민과 야당이 목소리를 높이고 총공세를 펼쳐도 소용없다.
귀에 말좆을 박아 놓은 사람들이 제대로 듣기나 하겠나. 듣더라도 개짖는 소리로
생각하는 저들이다. 다른 방도를 찾아야 한다.

통신신신 2008-08-13 06:13:11
신불자,파산,회생자 전문 대출010-5826-9630

직장인 재직 1년 이상

직자의보 필

서울 방문 가능자

연봉 1800이상( 급여 압류자 제외)

최소 300부터 최대 1000만원 까지 대출

010-5826-9630
010-5826-9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