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어린이집 창업공모전... "1등 상금 2000만원"
상태바
㈜스스로, 어린이집 창업공모전... "1등 상금 2000만원"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2.05.1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교사 꿈꾸는 학습자 누구나 참여... 입상자 모두에게 100만원 지원

▲ ㈜스스로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은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제1회 어린이집 창업 공모전'을 5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자료=㈜스스로)
ⓒ 데일리중앙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대표 김정태)은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한 '제1회 어린이집 창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5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열리는 이번 창업 아이디어공모전을 통해 어린이집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꿈을 위한 아이디어에 도전하라!'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어린이집 창업 아이디어공모전은 대상수상자에게 어린이집 창업지원금 2000만원이 지원된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별도의 상금과 함께 창업지원금 100만원이 제공돼 학점은행제 기관이 주최하는 공모전으로서는 역대 최대의 규모가 될 전망이다.

또한 공모전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후원사인 '사임당육영회'를 통하여 가정어린이집 창업에 필요한 시설 및 운영에 걸친 전반적인 지원이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공모전은 어린이집 창업에 대한 '시설/환경' '프로그램' '운영' 세 가지 중 1개 이상의 주제로 행사기간 내 아이디어 기술서를 작성해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응모가 끝난다.

아이디어에 대한 평가는 주제적합성, 창의성, 전문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고 한다. 한국보육정책연구소, 사임당육영회,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교수진이 맡아 심사가 진행된다.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 김정태 대표는 "이번 공모전으로 통해서 어린이집 창업을 꿈꾸는 보육교사, 또는 현재 보육교사 교육을 받고 있는 누구나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교육에서 창업까지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스스로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은 기록이 있거나 교육 중인 학습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