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캠프 훈련원장, 스승의 날 대진고 1일교사 특강
상태바
해병대캠프 훈련원장, 스승의 날 대진고 1일교사 특강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2.05.1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병대캠프 이희선 훈련원장이 스승의 날인 지난 15일 서울 대진고등학교에서 이 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사진=해병대전략캠프)
ⓒ 데일리중앙
극기훈련 전문단체 해병대전략캠프 이희선 훈련원장(나비미디어 대표 겸임)은 서울 대진고등학교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 15일 스승의 날에 1일 교사로 초빙돼 2학년 대상으로 '진로 교육, 자녀와 부모의 소통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희선 원장은 특강에서 "직업이나 꿈은 구체적으로 가져야 한다. 특히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일에 목표를 설정하면 나중에 직업을 선택 했을 때 '일' 이 아닌, 행복과 즐거움이 배가 된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부모는 최근 대세인 '카톡' '페북' '트위터'를 잘 모를 수가 있다"며 "부모 입장에서 자녀의 인성과 교육이 더 소중하다고 생각하기에 한번쯤 부모와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보면 이해가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특히 부모님과의 소통을 위해 "'미사고'(미안합니다·사랑합니다·고맙습니다)로 즉시 바로 실천해보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기업에서 신입사원 대상의 자신감과 도전정신 등 동기부여 전문강사를 하고 있다. 또 고려대, 세종대, 수원여대, 순천향대, 전남대, 전북대, 혜전대학, 거창대학 등에서 홍보 마케팅과 취업 캠프 특강 강사로 활동 중이다.

앞서 지난해 5월부터 서울시교육청 명예교사로 위촉돼 서울시내 초중고교 대상으로 자신감, 인성교육-리더십, 진로 탐색, 학부모 교육 등 강연을 하고 있다. (☎ 1644-0242)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