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당내 분란 좌시하지 않겠다" 으름장
상태바
홍준표 "당내 분란 좌시하지 않겠다" 으름장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6.13 11:36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내 소장파에 엄중 경고... 이상득 의원께도 "오해받지 않도록 처신" 주문

▲ 한나라당 홍준표(맨 오른쪽) 원내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당내 분란을 일으키는 소권력투쟁을 좌시하지 않겠다"며 정두언 의원을 비롯한 일부 소장파에 엄중 경고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13일 대통령의 친형인 이상득 의원과 당내 소장파 의원들 간 갈등이 확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당내 분란을 좌시하지 않겠다"며 소장파에 엄중 경고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쇠고기 파동에 따른 대혼란을 수습하기 위해 정책위의장이 밤낮없이 현장을 뛰고 있고 저도 개원 협상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는 마당에 극히 일부 의원 중심으로 당내 분란을 증폭시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권력 사유화' 발언으로 당내 갈등에 불을 붙인 정두언 의원을 향해 "대선에 이기고 난 뒤에 2인자 행세를 하고 실세 중의 실세 행사까지 하다가 이제 와서 대통령의 친형을 물고 늘어지고 있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당의 문제를 자꾸 이런 식으로 분란으로 몰고 가는 것은 소신의 문제가 아니라 결국 해당행위"라고 맹공을 퍼부었다.

그러면서 "당내 분란을 증폭시키는 행위, 시기도 맞지 않고 뜻도 맞지 않다"며 "만약 이런 행위가 계속되면 좌시하지 않겠다. 엄격하게 처리하겠다. 해당 당사자들은 자중하라"고 경고 메시지를 보냈다.

홍 원내대표는 이상득 의원에 대해서도 "앞으로 오해받지 않도록 처신을 해야 할 것"이라고 자제를 주문했다.

그는 앞서 <문화방송>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해서도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만약 이런 식으로 소권력 투쟁에 집착을 해서 당내 문제를 야기하고 당내 화합을 저해한다면 좌시하지 않겠다"고 정 의원을 정면 겨냥했다.

그는 "이 어려운 난국에 힘을 보태 돌파할 생각은 하지 않고 몇몇 사람이 모여서 특정인 의원을, 그것도 선배 의원을 비난하게 되면 당내 위계질서가 서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당력을 모으지도 못한다"고 일부 소장파 의원들을 싸잡아 공격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제아들 2008-06-14 14:10:42
머리가 텅텅 빈 무식한 사람에게 완장만 채워주면
나라 말아먹고 만다니까. 지금 이나라가 어디로 굴러가고 있는지를 보면
금방 알 수 있지. 지금 시국이 제대로 된거냐. 문제 많다.

민심 2008-06-13 23:43:40
분란을 무식하게 불도저식으로 밀어붙이지만 말고
왜 그런 일이 계속 벌어지는지 원인을 찾아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 이런 닭대가리들아.
머리는 뒀다 어디에 써냐? 그러고도 국회의원하냐? 폼으로 달고 다니는 저런 머리로
미국을 상대해서 어떻게 이기냐 이것들아. 제발 정신 좀 차려라. 모르면 국민한테 물어라.

그러?? 2008-06-13 15:52:07
고소영이거나 강부자라야 된다고.
아님 부동산 투기를 잘하거나 잔대가리 굴리며 위장전입을 잘하든가
세금포탈 같은 못된 도적질을 잘하면 정권의 실세로 행세할 수도 있다.

홍나랄 2008-06-13 15:50:36
권력에 탐이 나겠지.
그렇다고 국민을 버리고 권력의 내시가 되어서야 쓰나.
대학동문인 이명박 대통령이 하는건 무조건 찬성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미신론자다. 완전히 한나라당 왜 저래? 그나마 학벌도 좋고 인물도 좋은
임태희가 원내대표를 하지. 잘나고 실력있고 학벌좋아도 이 정권에서는
필요가 없다 이건가?

안티고소영 2008-06-13 13:42:41
홍준표의원은 이명박 대통령의 고려대 동창이니 당연히 고소영 인사아니냐?
그러니 어떻게든 이명박의 마피아가 될 수박에 없지. 저번에 경선에 나온 것도
사실상 자기가 표 얻을려고 나온게 아니라 이명박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한 포석
이었다는거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 자기가 될 확률이 1%도 안되는걸 누구보다
잘 아는 그였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