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한국당 "정연주 사장 퇴출작전, 군사독재 부활 신호탄"
상태바
창조한국당 "정연주 사장 퇴출작전, 군사독재 부활 신호탄"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6.1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한국당은 13일 이명박 정부의 잇따른 정연주 KBS 사장 옥죄기에 대해 "명백한 정권의 방송장악 음모"라며 중단을 촉구했다.

김석수 대변인은 "사퇴 압력에 굴하지 않고 있는 KBS 정연주 사장을 퇴출시키기 위해 정부가 감사원도 모자라 검찰까지 동원한 것은 군사독재정권의 부활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이명박 정부가 임기가 남아 있는 정 사장을 몰아내고자 최시중 방통위원장을 비롯해 친 정부 인사들을 동원해 퇴출 압력을 행사하고 있고, 최근엔 감사원까지 나서 정 사장에 대한 먼지털이식 표적감사를 하고 있는 사실을 온 국민이 알고 있다"며 이렇게 주장했다.

그는 "이같은 상황에서 검찰이 정 사장 소환 수사설을 흘리는 것은 '더 이상 버티면 사법처리'라는 군사정권시절의 공갈이요 협박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명박 정부가 국가를 사유화함으로써 빚어진 현재의 난국에 대해 반성적 성찰은 커녕,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방송장악을 위해 노골적인 공권력을 동원한다면 활활 타오르는 민심의 불바다에 기름을 끼얹는 격이 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김 대변인은 "이명박 대통령의 거듭된 무리수가 정권수명을 스스로 재촉하고 있다"며 "창조한국당은 정권의 방송장악음모에 적극 대처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차영 대변인도 "검찰, 감사원, 국세청 등 권력기관이 총동원되어 정연주 사장 몰아내기에 나선 것은 명백한 표적감사, 표적수사이고 정치적 탄압"이라고 이명박 정부를 맹비난했다.

차 대변인은 "국민은 물가상승으로 죽을 맛인데 이 정권은 KBS 사장 자리만 노리고 있다"며 "최시중 위원장 주연에 권력기관이 조연을 맡아 짜고 치는 방송장악극을 당장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