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재협상 걷어차는 굴욕 릴레이 중단하라"
상태바
야당 "재협상 걷어차는 굴욕 릴레이 중단하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6.13 12:50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훈 통상본부장 오늘 방미길... 민노당 "또다시 거짓과 꼼수로 국민 우롱"

▲ 미 무역대표부(USTR) 슈워브 대표와 미국산 쇠고기 수입 추가협상을 위해 13일 미국 방문길에 오른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에 대해 야권은 "굴욕의 릴레이를 당장 중단하라"고 맹비난을 퍼부었다.
ⓒ 데일리중앙
민주당 등 야권은 13일 쇠고기 파동으로 성난 민심을 달랜다며 정부 방미단, 한나라당 방미단에 이어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이 이날 방미길에 오른 것과 관련해 "재협상 물타기를 위한 굴욕의 릴레이"라며 당장 귀국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차영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 요구와 무관한 내용으로 애원 행렬을 이어가는 정부여당의 태도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며 "재협상 통해 국민의 자존심을 회복하려는 것인데 30개월 미만만 외치고 있다"고 정부여당을 비난했다.

차 대변인은 "미국은 기존 입장에서 아무것도 변한 것이 없고, 오히려 한국 정부의 오락가락 행보에 대한 불쾌감과 함께 방미 중인 정부여당 관계자들에게 공개적인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며 "정부가 꼼수로 일관함으로써 재협상의 여지를 제 발로 걷어차고 있는 꼴"이라고 말했다.

그는 "CNN 등 미국 내 언론도 인정하지 않는 미국 쇠고기 안전성을 한국 정부는 국민의 혈세를 동원해서 앞장서서 홍보했다"며 "이러니 미국 정부의 고압적 태도를 자초한 굴욕인 것이다. 재협상 요구를 하지 않을 거라면 방미단은 당장 귀국하라"고 주장했다.

민주노동당도 "국민에겐 협박하고 미국에겐 백기를 든 김종훈 본부장이 뭐하러 미국에 가느냐. 당장 돌아오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강형구 부대변인은 "어제 MBC '100분 토론'에 나온 김종훈 본부장의 발언과 의지로 보아 '추가협상'이 국민적 요구인 재협상과는 거리가 먼 꼼수임이 충분히 예측된다"며 "재협상 불가를 외치는 자를 우리나라 교섭대표로 내보내야 하는 우리 국민의 현실이 기가 막히다"고 개탄했다.

그는 "도대체 김 본부장은 미국에 뭐하러 갔나. 백기를 들고 미국에 구걸이라도 하러 간 거냐. 아님, 미국에 가서 '말 한마디 하는 쇼'를 보이고, 또다시 거짓말과 꼼수로 국민을 우롱하기 위해 간 거냐"고 꼬집었다.

강 부대변인은 이어 "이미 국민들이 한 목소리로 최후통첩까지 했다. '재협상'만이 국민의 분노를 달랠 수 있다"며 "또다시 거짓과 꼼수로 국민을 우롱한다면, 국민은 더 이상 참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세운 2008-06-13 23:48:53
개나 소나 미국 간다고 국민 혈세 축내는구만.
자기 돈 아니라고 이놈 저놈 다 호주머니에 달러 가득 넣어 비행기 타는구나.
김종훈, 머리에 든 것도 없는 쟤가 무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통상교섭대표라고 참.
그러니 늘 이모양 이꼴이야. 정신 똑바로 박히고 영어 좀 하고 머리 좋은 한 놈만
있으면 쇠고기 협상 그렇게 안햇을거다. 대통령이라는 사람부터 농림부장관, 통상
본부장까지 다 2메가 바이트짜리 두뇌니까 그렇지.

김구라 2008-06-13 16:14:59
민족의 자존심을 발로 걷어차고 미국에 상받으러 가는 모양일세.

김일범 2008-06-13 15:44:29
어디 인재가 없어서 그런 개 망나니를 대한민국 통상교섭대표로 보내니 참 한심하다.
정말 현실이 개탄스럽다. 국민들이 왜 한달넘게 촛불시위하는지 알만하다.
저런 골빈 인자들한테 국정을 맡겨놓으니 국민 건강권이고 주권을 미국에다 팔아먹지.
그러고도 자신이 뭘 잘못했는지도 모른다니까. 당장 끌어내라. 저런사람보다는 서울대 신입
생한테 맡기는게 낫겟다. 도둑질하고 위장하고 못된것만 잘하지 저것들은

2류대출신 2008-06-13 14:43:55
난 또 서울대 나온줄 알았네. 나라 망치는 것들 살펴보면 대체로 2류대인 고려 연세 출신들이구만. 이사람은 연세대 출신이네. 그러니 이를 저렇게 난장판을 만들지. 저 머리로 영어가 제대로 될 리가 있겠나. 아이고 골통들. 얼마나 인재가 없으면 저런 쇠대가리를 교섭본부장으로 내세우나 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