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쇠고기 추가협상 관련 외교통상부 발표문
상태바
한미 쇠고기 추가협상 관련 외교통상부 발표문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8.06.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통상부는 20일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과 수전 슈워브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 간 장관급 5차 협상과 관련해 참고자료를 발표했다. 정부는 21일 협상 결과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주미 한국대사관과 동시에 발표한 자료에서 외교통상부는 "한미 두 나라는 상호 만족할 만한 협상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진지한 협의를 하였고, 그 결과 상당한 진전이 있었으며 상호 만족할 만한 결과에 근접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외교통상부 발표 내용 전문이다.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6월 19일 오전 8시(워싱턴 현지시간)부터 슈와브 USTR 대표와 USTR 회의실에서 회의를 가졌습니다. 동 회의를 마지막으로 지난 6.13~19간 8차례 장관급 회의(2차례 비공식 접촉)가 종료되었습니다.

양측은 실효적이고 상호 만족할 만한 협상 결과를 도출하기 위하여 진지한 협의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상당한 진전이 있었으며, 상호 만족할만한 결과에 근접하였습니다.

김 본부장은 협상 결과를 귀국하여 대통령께 보고하고 관계부처와 협의해야 하므로, 지금 협상 결과를 발표하기 어려운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 본부장은 6월 19일(현지시간) 워싱턴을 출발 귀국 예정입니다. 김 본부장 귀국 후에도 양 통상장관은 접촉을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