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손숙미 의원은 구태정치부터 배우나"
상태바
야당 "손숙미 의원은 구태정치부터 배우나"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6.2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한국당은 25일 광우병 전문가 우희종 서울대 교수의 논문 표절 의혹을 제기한 손숙미 한나라당 의원에 대해 "과잉충성에 따른 적반하장"이라고 역공을 퍼부었다.

김석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손 의원이 표절 의혹을 제기한 우 교수의 경우, 표절로 볼 수 없다는 것이 학술진흥재단의 일반적인 해석인 반면 손 의원의 교수 시절 논문이야말로 제자 논문을 베껴 쓴 의혹이 강하다는 것이 학계의 여론"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손 의원은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우 교수에 대해 "2005년 식약청 용역과제 보고서와 2004년 한국학술진흥재단 용역과제 보고서가 제목만 틀리고 내용은 복사판 수준의 표절로 확인됐다"며 "광우병 전문가인 줄로만 알았더니 표절도 전문가 수준"이라고 공격했다.

김 대변인은 "언론과 방송 인터뷰에 우 교수는 당당하게 응하고 있는 반면 손 의원은 이를 피하고 있다"며 "이는 누구의 말이 신빙성이 있는지 간접적으로 증명해주는 것"이라고 손 의원을 압박했다.

김 변인은 이어 "이제 손선인 손 의원이 국회에서 구태정치부터 배우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며 "손 의원은 남의 눈의 티끌보다 제 눈 안의 대들보를 먼저 찾는 겸손함으로 자중하라"고 충고했다.

민주당도 손숙미 의원에 대해 논문 표절 의혹을 제기하며 공격에 가세했다. 표절 의혹 대상이 된 논문은 손 의원이 가톨릭대 교수 시절에 쓴 1998년 '부천시 저소득층 노인들의 철분영양상태에 관한 연구'와 2004년 '도시거주 저소득층 노인들의 골지표 및 영양소섭취와 골밀도와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등 2편.

김주한 부대변인은 "위 2편의 논문이 같은 연구 자료를 다른 것처럼 허위로 사용한 의혹이 제기됐다"며 "이 주장이 사실이라면 손 의원은 1998년 논문에 사용된 자료를 2004년에 그대로 쓰면서 별도의 조사를 한 것처럼 허위로 논문을 쓴 것으로 논문 전체의 신뢰성이 의심되는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김 부대변인은 "손 의원은 첫 의정활동으로 학술논문과 용역보고서도 구별 못 하는 어처구니없는 주장을 펼치더니 과거에는 논문을 표절한 양심 없는 학자였다는 의심을 갖기에 충분하다"며 "총체적으로 학자로서 국회의원으로서 자질을 갖췄는지 의심된다. 손 의원은 국민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반성하는 자세로 자중하라"고 주장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