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국회의원 백주테러... 경찰 무력탄압 중단하라"
상태바
야권 "국회의원 백주테러... 경찰 무력탄압 중단하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8.06.2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일 오후 청와대 근처에서 미국산 쇠고기 장관고시 관보 게재 중단과 전면 재협상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던 시민을 경찰이 강제 연행하고 있다. (사진=민주노동당)
민주노동당은 25일 오후 청와대 근처 지하철 경복궁역 앞에서 경찰이 이정희 의원을 강제 연행한 것에 대해 "막가파식 백색테러"라고 규정하고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결사항전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박승흡 대변인은 "이성을 잃은 정부가 백주대낮에 국회의원에게 테러를 감행했다"며 "관보게재 강행을 위해 막가파식으로 밀어붙이는 이 정부는 국회의원의 존엄성과 헌법기관으로서의 권능에 침을 뱉았다. 국민과 입법부를 깔아뭉개겠다는 계엄령을 선포한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이명박 정부는 더 이상 국민의 정부가 아니다. 국민을 탄압하는 독재정권임을 분명히 했다"며 "이명박 독재정권이 민주노동당에 대한 탄압이 가해질수록 민주노동당은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사생결단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강력 경고했다.

민주당 차영 대변인도 긴급 국회 브리핑을 통해 "마침내 이 정권이 국민과의 전쟁을 선언했다"며 "이성을 잃은 이 정부의 눈에는 국회의원도 초등학생도 보이지 않는다. 국민 모두를 잡아넣는 한이 있더라도 고시를 강행하겠다는 생각인 모양"이라고 개탄했다.

국민의 뜻을 거스르고 기어이 고시를 강행한다면 이명박 정부는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는 것이다.
무지막지한 공안탄압을 계속한다면 국가적 위기를 자초하는 일이 될 것이다. 이로 인해 생기게 될 모든 불행은 전적으로 이명박 정권의 책임이 될 것이다. 공안탄압과 고시 강행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

차 대변인은 "국민의 뜻을 거스르고 기어이 고시를 강행한다면 이명박 정부는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는 것"이라며 "이로 인한 모든 불행은 전적으로 이명박 정권의 책임이며, 국민과 야당에 대한 탄압은 반드시 부메랑이 되어 이명박 정부를 덮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차 대변인은 "이명박 정부는 80년대식 공안탄압과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대한 장관고시 강행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와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후 청와대를 항의 방문해 장관고시 및 관보 게재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전달했다. 이들은 또 저녁 8시부터는 국회에서 관보 게재 철회를 요구하는 철야농성을 벌일 예정이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도 긴급 논평을 내어 "무차별 연행으로는 결코 촛불을 막을 수 없을 것"이라며 시위대에 대한 경찰의 강제 연행을 규탄했다.

박 대변인은 "검역주권을 회복하고 추가협상의 미흡함을 규탄하는 촛불집회는 국가 정체성을 부정하거나 이에 대항하는 것이 결코 아니며, 오히려 주권국가로서의 자존심을 지키자는 절규"라며 "정부는 현직 국회의원까지 연행하는 무자비한 행동을 당장 중단하고 평화적인 촛불집회를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창조한국당 김석수 대변인도 "이성을 잃은 이명박 정부가 끝내 국민과의 전쟁을 선포했다"며 이명박 정부의 공권력을 동원한 시민과 야당 탄압에 강력히 항의했다.

김 대변인은 "이명박 대통령은 고시강행을 위한 무력 동원이 전 국민의 저항을 스스로 불어들이는 일임을 지금이라도 자각하고 이성을 되찾아야 한다"며 "이명박 정부는 경찰 무력으로 국민과 야당을 탄압하는 반민주적 폭거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