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섭 "민주당이 한 일은 재협상 공세와 촛불구경"
상태바
강재섭 "민주당이 한 일은 재협상 공세와 촛불구경"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6.30 14:54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촛불타령 그만하고 국회 들어오라" 조롱... 한나라당, 내일 의원총회 소집

▲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는 3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그동안 민주당이 한 일이라고는 재협상 공세와 촛불구경 뿐"이라고 조롱했다.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는 30일 민주당을 향해 "그동안 한 일이라고는 재협상 공세, 촛불구경, 민생외면, 등원거부 뿐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조롱했다.

강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로 18대 국회가 시작된 지 꼭 한 달이 되었는데 국회 문조차 열지 못해서 답답하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강 대표는 "민주당의 공허한 촛불타령으로 식물국회가 계속되고 경제가 시퍼렇게 멍들고 있다"면서 "민주당이 과거에 집권 여당을 해봤다면 그 DNA가 조금이라도 남아 있다면 국민을 봐서라도 하루속히 국회에 들어와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야당의 국회 등원을 촉구했다.

이어 최근 격해지고 있는 촛불시위와 관련해 "불법·짝퉁 촛불시위는 절대 안 된다. 불법 폭력시위는 공동체의 평화와 이익을 깎아내는 해충과도 같기 때문에 국민의 지지를 받지 못할 것"이라며 "촛불의 정신은 사라지고 정치투쟁을 하는 깃발만 난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강 대표는 그러면서 "경찰도 단호하게 대처하되 과잉진압이나 불필요한 작업을 주는 행동은 자제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준표 원내대표는 "순수했던 촛불시위가 추가 협상 이후에는 과격 폭력시위로 변질됐다"며 "진보정권 10년 만에 보수정권으로 교체가 돼 정부에 대한 이 정도의 저항은 충분히 예상했지만 그 저항의 한도를 넘어서 폭력시위로까지 번지는 것은 옳지 않다"고 주장했다.

홍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겨냥해 "국회의원들이 국회파업을 벌이면서 폭력시위 현장에 나가서 폭력시위를 부채질 하는 일도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된다"며 "국민 80% 이상이 국회 정상화를 위해서 야당의 등원을 촉구하고 있고, 공권력에 대한 테러행위도 이제는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나라당은 단독 개원 등 정국 현안 논의를 위해 이날 오전 열기로 했던 의원총회를 민주당의 의원총회를 지켜본 뒤 7월 1일 오후 2시에 소집하기로 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차옥 2008-06-30 22:35:34
이명박이가 많이 아쉬워하겠군.
그동안 수제자처럼 부려먹었는데 말이지.

미친넷 2008-06-30 19:13:12
아직 한나라당 대표짓 하나.
임기 안끝났나 보네. 참 명도 길기도 하다.
이제 물러나면 뭐할꼬? 대통령에 한번 도전해야지.
박근혜하고 죽기 살기로 한번 찢이고 ㅃ뽂고 해봐.
너거들 주특기가 그거잖니?

귓구멍 2008-06-30 18:41:54
강재섭, 암것도 안 들리나.
국민이 뭐라고 외치는지 안들니냐고?
이눔아 국민이 안 무섭냐.

백치아다다 2008-06-30 17:35:35
참 말도 더럽게 삐딱하게 한다.
그럼 한나라다은 그동안 뭐했다지?
명박이 뒤꽁무니 따라다니며 뒤 딱아준거말고 뭐 있냐.
무슨 따까리도 저런 따까리는 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