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한나라당과 원내대표회담 계획 없다"
상태바
민주당 "한나라당과 원내대표회담 계획 없다"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8.07.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정식 민주당 원내대변인.
민주당 조정식 원내대변인은 1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내일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와 통합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 간의 회동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앞서 한나라당 조윤선 대변인의 '2일 양당 원내대표 회동' 발표를 정면으로 부인한 것이다.

조 원내대변인은 "오늘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가 원혜영 원내대표에게 전화로 만나자고 제안해 원혜영 원내대표는 예의상 '내일 다시 통화해 보도록 하자'고 했다"며 "그런데 한나라당 대변인이 일방적으로 내일 11시에 양당 원내대표가 회동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것은 대단히 무례한 짓"이라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는 "평소 만남 자체를 기피하지 않겠다는 원혜영 원내대표의 선의의 뜻을 단독개원의 명분쌓기로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언론홍보의 대상으로 삼는 치졸한 행위에 대해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한나라당은 이런 치졸한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조 원내대변인은 또 여당 단독 국회 개원과 관련해 "이명박 정부가 국민을 무시하고 쇠고기 고시를 강행하더니 이번에는 한나라당이 야당을 무시하고 단독 개원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도는 5공 군사정권 시절에도 없던 야당에 대한 선전포고이며, 의회 민주주의를 포기하고 일당 독재를 하겠다는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