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캠프, 매니페스토 정책공약집 1권 발간
상태바
문재인 캠프, 매니페스토 정책공약집 1권 발간
  • 송유정 기자
  • 승인 2012.11.2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이 먼저인 나라 '사람경제' 실현비전 담아... 13개 단체와 협약

▲ 민주당 중앙선대위 매니페스토본부는 29일 매니페스토 정책공약집 1권 <새시대를 여는 첫 대통령-서민경제 대통령 매니페스토10 '살림'>을 발간했다.
ⓒ 데일리중앙
국민을 괴롭히는 10가지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문재인 후보의 정책공약집이 화제가 되고 있다.

민주당 중앙선대위 매니페스토본부(본부장 전병헌 의원)은 29일 매니페스토 정책공약집 1권 <새시대를 여는 첫 대통령-서민경제 대통령 매니페스토10 '살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살림'은 '서민경제를 살리고, 서민살림을 챙긴다'는 의미를 담은 중의적 제목으로 선정됐다.

매니페스토본부 관계자는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한 생활밀착형 10가지 정책을 선정, 공약과 함께 실천방안까지 담아 민주당 공약의 신뢰도를 높였다"며 "국민이 요구하는 '내 문제에 대한 해답 10가지'를 국민들이 알기 쉽게 정리했다"고 강조했다.

매니페스토본부는 '대한민국 과학기술대연합' 등 13개 단체와 협약식을 갖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우선 해결 정책과제를 수집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진행했다.

이를 통해 본부장단과 평가위원 회의 등을 거쳐 '꼭 지켜야 할 매니페스토'를 선정해 10가지로 집약해 정책공약집에 실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B정권의 실정과 문제점을 지적하고, 다양한 비전을 제시해 국민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문제별로 ▶청년실업 ▶자영업 몰락 ▶비정규직 급증 ▶중장년 조기은퇴 ▶가계부채 ▶주거불안 ▶무상보육 ▶의료비부담 ▶반값등록금 ▶노후불안을 제시했다.

전병헌 본부장은 "사람경제와 서민경제 매니페스토로 대한민국의 오늘을 치유하고 내일을 준비한다"며 "서민의 상처를 지우는 약속, 가계의 희망을 살리는 실천을 담은 매니페스토 정책을 또박또박 이행해 가겠다. 정책에 대한 과학적이고 객관적 검증을 통해 국민들이 차이와 우열을 가리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해당 정책공약집은 휴대가 간편한 핸드북 형태의 소책자로 제작돼 대형서점과 문 후보 유세 현장 등에서 2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후 시리즈 2권은 안철수 후보의 정책을 반영해 '문-안 후보의 민생연대 참공약집' 형태로 제작될 전망이다.

송유정 기자 ssyj01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